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골프(Golf)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왁, 2024 PGA쇼 참가 성료..미국 공략 본격화
왁만의 패턴, 컬러 무기로 유니크한 상품 구성..바이어 및 관계자 뜨거운 반응
등록날짜 [ 2024년02월02일 13시2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2024 PGA쇼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왁은 1월 24일부터 2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2024 PGA머천다이즈 쇼(이하PGA쇼)'에 참가해 눈도장을 찍었다. 
 
왁 관계자는 “지난해 PGA쇼 첫 번째 참여임에도 불구하고 왁의 캡슐 컬렉션을 향한 현지의 뜨거운 반응을 경험했다” 며 “올해 연이어 PGA쇼에 두 번째 참가하며 왁만이 보여줄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무기로 미국 골프 시장을 정조준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이울러 "왁의 2024 PGA쇼 부스는 브랜드의 밝고 유쾌한 분위기를 표현해낸 색감과 조명을 활용해 꾸몄으며,  왁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빨간색 ‘와키(WAACKY)’를 대형 오브제로 제작해 눈길을 사로잡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PGA쇼 현장의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고 덧붙였다. 
 
왁은 이번 PGA쇼를 위해 미국 현지화 전략에 큰 심혈을 기울였다. 글로벌 진출에 맞춘 사이즈 스펙과 선호하는 소재,디자인 등을 접목한 특별 캡슐 컬렉션을 PGA쇼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캡슐 컬렉션은 필드에서 느껴지는 광활한 자연을 모티브로 나뭇잎 패턴을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게 볼드한 이미지로 개발하고 채도 높은 컬러의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엉뚱하고 장난기 많은 악동 캐릭터 와키를 강조한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왁은 전시 기간 동안 왁 부스에 미국뿐 아니라 여러 나라의 주요 바이어 및 관계자들이 방문하였으며, 클래식한 디자인의 미국 골프웨어와는 차별화된 왁의 과감한 실루엣과 활동성을 갖춘 상품들에 아낌없는 관심이 쏟아졌다고 전했다. 
 
 
현지시간 25일에는 NBC스포츠 골프채널(NBC Sports Golf Channel)의 리포터로 잘 알려진 키라 케이 딕슨(Kira K. Dixon)이 왁의 PAG쇼 참가를 축하하기 위해 부스를 방문해 주목받았다.
 
슈퍼트레인 김윤경 대표는 “이번 PGA쇼가 왁이 북미 시장에서 퀀텀 점프를 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외연 확장을 본격화함과 동시에 내실 있는 경쟁력 요소들을 강화해나가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왁은 24년 PGA쇼 참가를 시작으로 골프산업의 최대 시장인 북미 내에 오프라인 매장,해외 골프장 내 프로샵 영업,온라인 마켓 및 D2C병행을 통한 유통망을 다각화할 예정이다.현재 왁은 미국을 비롯 일본,중국,베트남,대만,인도네시아 등 10개국 주요 도시에 진출해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FnC 지포어, ‘아프레 골프 윈터 한정 컬렉션’ 선봬 (2023-11-10 18:0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