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성기계공업, 신형텐터기 염색기업에 잇따라 계약
부산-세화산업 설치, 수도권-글로벌텍스, 대구-현대다이텍 계약 완료, 성능 대폭 개선 호평
등록날짜 [ 2024년01월27일 10시41분 ]
일성기계공업(주)가 작년말 출시한 신형 텐터기(SUN SUPER-Ⅲ)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국내 최대 염색가공기업체인 일성기계공업(주)(대표 김재영)에서 작년말 출시한 신형 텐터기(SUN SUPER-Ⅲ)가 부산과 수도권, 대구지역 염색업체에 잇따라 설치되며 순항하고 있다. 
 
부산의 경우 세화산업에 최근 설치돼 성공리에 가동 중이다. 수도권은 글로벌텍스(반월공단 소재)가 새해 들어 계약을 완료했으며 대구는 현대다이텍이 계약(초광폭, 3600mm)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구의 A사를 비롯해 광폭 가공업체인 O사 등  다수 업체들과도 활발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 조만간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보여 신형 텐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반세기 동안 국내외  텐터기 시장을 선도해 온 일성기계공업은 기존  텐터기의 장.단점을 파악해 끊임없이 성능개선을 진행해 온 결과 최근 신형 텐터기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개발한 텐터기는 고내구성과  가공품질 향상, 생산성 향상, 에너지 절감 등에 촛점을  맞춰 성능이 크게 개선됐다.
 
쳄버의 높이를 기존 텐터기에 비해 15센티 높여  내부공간을 더 확보하고  직물 이송을 원할하게 하면서도 2개의 모터를 채택해 균일한 풍량으로 열편차를 최소화 시켰다.
 
또 풍량도 기존 텐터기에 비해 8% 높였으며 경쟁업체인 유럽 K사에 대비해 20% 더 상승시켜  효율성이 대폭 향상됐다.
 
일성기계공업은 이번 신형 텐터기 출시로 국내 시장 보급 확대는 물론 시장 지배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일성기계공업은 다양한 염색가공기의 제작과 보급에도 공을 들이고 있는데 최근 포천소재 세방섬유에 핀타입 네트건조기를 설치해  가공터치 향상, 시와방지, 생산성 향상 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초광폭 연속덤블러도 계약을 완료하고 조만간 설치를 예고 하고 있는데 가동 후 성능 평가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기획특집-'ITMA ASIA+CITME'를 가다
일성기계공업 신형 텐터기 출시, 성능 대폭 향상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텐터기 체인, 크립 잦은 불량에 불만 증폭 (2024-02-01 09:51:55)
태영테크, 유림기계 인수 합병 시너지 효과 기대 (2024-01-03 09:0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