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5 SS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2월 6일 개최
등록날짜 [ 2024년01월28일 13시3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25 SS시즌 프레미에르 비죵(PV) 파리'가  2월 6일부터 8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PV 파리는 영감의 원천과 교류의 장을 넘어 기성복, 액세서리(주얼리와 피혁 제품) 및 신발 컬렉션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이번 참관객들은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한국, 일본, 영국 등 42개국에서 온 1,200여 개 전시업체의  2025 SS 시즌 컬렉션을 만날 수 있다.

그중 신규 전시업체는 73곳으로 방적, 방직, 피혁, 디자인, 액세서리, 부자재, 의류 봉제에 특화된 업체들이 주를 이룬다.

크리에이티브 패션 산업 9개 분야: 원사(원사, 섬유), 원단(직물), 디자인(텍스타일 디자인, 모티프), 액세서리(액세서리, 부자재), 봉제(패션 봉제), 가죽 봉제(가죽 의류, 소형 가죽 제품, 가죽 신발), 스마트 크리에이션(지속가능한 혁신, 소재), 메종 데쎕시옹(독점적인 노하우), 피혁(가죽)이 소개된다.

현재 가죽 업계는 기술적 차원을 넘어서는 새로운 이슈를 직면하고 있으며, 피혁 제조업체들과 협력 업체들은 놀라운 혁신 및 변화 적응 능력을 발휘해 주어진 도전 과제를 해결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품질과 물량 면에서 점차 높아지는 기대치, 영토 및 생태계 보전, 환경 보호 및 추적 가능성을 둘러싼 이슈는 가죽 업계의 최우선 과제로 견고히 자리 잡고 있다.

이제부터는 생산부터 유통까지 가죽 업계에 종사하는 모든 전문가들이 함께 손을 잡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PV 파리는 가죽 업계의 미래를 주도할 ‘신기술’, ‘미래 농업’, ‘기후 변화’ 등의 이슈 및 해결책을 소재에 대한 접근 방식에 집중해 풀어내고자 한다. 이에 따라 2024년 2월 처음으로 8개 분야의 신규 업체가 전시회에 참여한다.

 '가죽 포럼' 공간에서는 전시업체들의 최근 혁신 기술을 살펴볼 수 있으며, '업계 혁신' 클러스터에서는 농업, 환경, 테크 기업의 솔루션이 소개된다. '플래티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는 플래티넘 멤버에게만 제공되는 휴식 공간으로 식음료가 제공된다.

프랑스 피혁 제조업체: 마을 컨셉으로 프랑스의 14개 피혁 제조업체와 FFTM(프랑스 피혁제조 및 무두질 연합)이 한 공간에 모인다.

FFTM x IFM 전시: IFM(프랑스패션학교) 학생들과 프랑스의 피혁 제조업체들의 협업으로 진행한 가죽 제품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2023년 7월에 런칭한 더 나은 방법(A Better Way)은 친환경 패션을 향한 전시업체들의 노력과 투자를 집중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2024년 2월부터는 기존의 ‘원단’, ‘원사’, ‘가죽’에 더하여 ‘봉제’와 ‘스마트 소재’ 2개의 신규 분야가 추가될 예정이다. 

데드스탁(deadstocks)은 미사용된 소재를 뜻하는 패션 업계 용어로, 관련 전문업체인 아답타(Adapta)와 노나 소스(Nona Source)가 처음으로 소재 아틀리에에 참여한다. PV 파리 전시업체들의 데드스탁 전용 특별 공간 또한 조성된다.

2025년 봄, 여름 패션 트렌드가 전격 공개된다.

특히 PV 파리의 패션 디렉터 데솔리나 수터(Desolina Suter)가 이끄는 패션팀이 트렌드 파악에 유용한 툴과 솔루션을 개발하여 참관객에의 길잡이가 되고 다채로운 영감을 선사한다.

PV Book Colors SS25을 통해 색상 라인업을 소개한다.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은 자체 매거진을 통해서도 정기적으로 컬러 트렌드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5개 패션 포럼에서는 차세대 혁신을 집중 조명하며, 프랑스, 영어, 이탈리아,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오디오가이드가 제공된다.

또한, 희소성 있는 공예 기술 전용 공간인 메종 데쎕시옹은 매년 2월 PV 파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일본, 프랑스, 인도, 이탈리아, 중국, 스페인 등 전 세계에서 선별된 20여 곳의 공예업체들을 한데 모아 그들의 독창적인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PV 허브 & 피치 구역에서는 사색으로의 초대. 30개 이상 세션으로 구성된 컨퍼런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진다. 

PV 파리는 이에르(Hyères) 국제 패션, 사진, 액세서리 페스티벌의 오랜 파트너로 2023년 페스티벌의 패션 분야 그랑프리 수상자를 위한 전용 전시공간을 마련한다.

수상자는 에르메스 하우스의 주니어 디자이너 이고르 디에릭(Igor Dieryck)으로 호텔 직원의 역할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유니폼을 둘러싼 사회적 규범에 질문을 재기한 끝에 이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Yessir! 컬렉션이 전시될 예정이다.

PV 파리는 매년 2월마다 당해 이에르 페스티벌의 결승 라운드에 진출한 10명의 참가자들을 맞이한다.

이들은 자발적 참여 의사를 밝힌 전시업체의 컬렉션에서 소재를 소싱하고, 2024년 10월 10~13일에 예정된 제39회 이에르 페스티벌에서 각자의 컬렉션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PV 파리에서는 젊은 디자이너 육성 정책의 일환으로 학생들을 위한 첫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크리에이티브 패션의 세계에 호기심을 가진 열정 넘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 월 8일 오전 9시 30분에 PV 파리 및 역할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수협, 2024 춘계 프레미에르비죵 마케팅 지원 (2024-02-23 13:06:26)
KTDI, ISPO Munich 2023 지역 기업과 대구공동관 참가 (2023-12-01 08:3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