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원사/원면(Yarn)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획특집-2024년 주목받는 기업⑥, 도레이첨단소재
차별화된 제품 생산, 글로벌 시장서 수출 경쟁력 높여, 무역의 날 ‘8억불 수출의 탑’ 수상, 사업 전분야 ESG 경영 강화
등록날짜 [ 2023년12월26일 10시54분 ]
2023년 탄소섬유 3호기 증설, 2차전지 분리막사업 진출과 활발한 ESG경영을 펼친 도레이첨단소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도레이첨단소재(대표이사 사장 전해상)가 2023년 무역의 날 ‘8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침체된 화섬업종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폴리에스터 필름 및 IT소재, 탄소섬유 복합재료, PPS수지, 수처리 필터, 스펀본드 부직포, 원면, 원사, 아라미드  등 각 사업부문에서 고도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 품질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수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탄소섬유의 경우 2023년 구미공장에 3호기를 증설(연산 3,300톤) 총 8,000톤의 생산규모를 확보하며 국내 탄소섬유 산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구미공장의 탄소섬유 3호기는 고도의 기술력을 집약한 신기술 라인으로 최고 품질의 차별화된 탄소섬유를 공급하게 된다.
 
이곳에서 생산된 탄소섬유는 고압수소 압력용기, 도심항공 모빌리티 등 초고성능을 요구하는 제품의 소재로 주로 사용된다.
 
2011년 탄소섬유 1호기를 기공하며, 국내 최초로 탄소섬유 대량생산 시대를 연 도레이첨단소재는 2024년 탄소섬유 분야에서 큰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탄소섬유에 이어 2023년 이차전지(배터리) 분리막 사업에 신규 진출 전기차용 첨단소재 사업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도레이첨단소재 로고, 전해상 대표이사, 도레이첨단소재 생산제품(위부터 시계방향)
 
도레이첨단소재는 2023년 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한국(도레이BSF한국)의 지분 70% 인수계약을 체결 했으며 도레이BSF한국의 경영체제를 한국인 중심으로 전환함으로써 이차전지(배터리) 분리막 사업 확대에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전기차 MLCC용 이형필름, 모터절연지용 아라미드, 전기차 흡음재용 원면 부직포, 전기차 열관리 모듈용 PPS수지, 경량화용 탄소섬유 복합재료 등 전기차 및 차세대 모빌리티 관련 다수의 첨단 소재사업을 보유하고 있어 2024년 이차전지(배터리) 분리막 사업도 두각을 나타내며 K-배터리산업 밸류체인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도레이첨단소재는 탄소섬유와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설비 증설, 수처리 O&M 및 이차전지(배터리) 분리막 사업 진출 등 친환경 첨단소재 분야로 사업을 확대함과 동시에 탄소섬유, 필름, 섬유, PPS(친환경 원료 사용 국제인증 ‘ISCC PLUS’ 획득), 필터, 부직포 등 사업 전분야에 걸쳐 ESG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도레이첨단소재는 자매부대의 지원과 교류확대(임직원 자녀 병영체험, 모범간부 부부 초청 행사 등)에 적극 나서는가 하면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큐브’ 기부 등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도레이첨단소재는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을 통해 과학상을 시상하고 꾸준히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  한국의 기초과학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LG엔솔, 2023년 매출 31.8%, 영업익 78.2% 고성장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찰, 태광그룹 이호진 전 회장 소환 조사 (2024-01-21 23:23:32)
KTDI+㈜지구, 160수 초세섬 아라미드/양모 복합 방적사 개발 (2023-12-22 19:5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