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지방/지자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천군, '서천 한산모시 현대화' 사업 추진에 박차
김기웅 군수, 한산모시 현대화사업 위해 ITMA Asia 참관, 중국 업체 시찰
등록날짜 [ 2023년12월16일 11시3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구동찬 기자]충남 서천군(군수 김기웅)이 한산모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최근 서천군  관계자, 관련 섬유  전문가 등과 한산모시  현대화를 위해 상하이 국제섬유기계 박람회 참관단 8명을 구성해  지난 11월 20(월)~23(목)일까지  중국 상하이(상해)와 항저우(항주)를 방문했다.
 
서천군 시찰단은  11월 21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ITMA Asia(아시아국제섬유기계전시회)+CITME(중국섬유기계전시회) 박람회를 참관했다.
 
이번 ITMA Asia+CITME 박람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 됐던  2022년 전시회를 올해 다시 개최한 것으로 격년마다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섬유기계 전문 국제 박람회이다.
 
서천군 시찰단은 이번 박람회 참관을 통해 한산모시 생산 공정중 원물의  탈피과정과 이후의 정련수세 공정에 대한 기계화 가능성을 집중적으로 검토했다.  
 
특히 김기웅 군수는 총 18개의 테마로 구성된 박람회의 8개 전시장 중 7.1H, 8.1H 관  내의 출품 기계설비와 부속품에 대해 세밀히  둘러보며 참가업체와 한산모시로의 적용방안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다.
 
이어 중국의 섬유기계  전문 제조업체인 ZHANGJIANG WEIDA사와의  화상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작업 공정을 영상으로 확인하고 국내로의 도입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2일에는 중국 원단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는 CHINA LIGHT & TEXTILE  INDUST  RIAL  CITY GROUP을  방문해 Ji Jang Feng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향후 서천군과의 지속적인 업무교류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경방성  섬유원단 시장을 방문해 섬유시장 흐름을 파악하는 한편, 현지 한인 상인회 대표들과 함께  대량 생산된 중국 모시 원단을  연구 목적으로  저마 원단(순수 100%) 일부를 구매하기도 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이번 시찰을 통해 한산모시의 현대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 할수 있었다" 며, "한산모시의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공정중 하나인  원물  탈피기계의  구체적인 작동원리 등을  확인한 것이 가장 큰 성과였다"고 말했다.   
 
서천군은 이번 시찰에서 얻은 많은 내용을  토대로 빠른 시일내 전문가를 포함한 전담팀을 구성해 한산모시  현대화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서천군은 모시풀에서 얻은 섬유로 짠 고급  옷감인 한산모시가 유명하며 한산모시 짜기는 2011년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재에 등재된 한국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원진 우리공 대표, "대구시 신청사 원안 추진, 당연한 일" (2023-10-20 18:5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