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남성복/셔츠 > 남성캐주얼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때이른 더위 속 시원하고 쾌적한 남성 패션 인기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전년比 가파른 매출 신장- 물량 확대하며 공격적 판매 돌입
등록날짜 [ 2023년05월12일 12시0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올 여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 5월부터 때이른 초여름 더위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른 더위 소식에 시원하고 가벼운 여름 상품을 미리 구비하려는 고객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남성들은 일상과 직장에서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함과 청량함을 유지해주는 여름 경냉(경량+냉감) 상품에 눈을 돌리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은 작년 여름 히트쳤던 ‘청량 셋업’을 올해 스타일 수와 물량을 확대하며 공격적 판매에 나선다. 
 
‘청량 셋업’은 서늘하고 부드러운 촉감과 땀을 공기중으로 빠르게 증발시키는 냉감 소재로 제작돼 작년 큰 인기를 얻었다. 
 
올해는 스타일 수도 1.2배 확대해 4월 한달 동안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30% 판매 신장세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청량 셋업’과 함께 에피그램의 ‘바른니트’도 베스트셀러다. ‘바른니트’는 니트 소재이지만 덥지 않은 천연 옷감인 리넨과 면, 그리고 실을 수천 번 꼬아 만든 강연사를 사용해 여름철 시원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더운 기온에도 캐주얼하지만 격식 있는 스타일을 갖춰야 하는 남성들은 셋업 상품에 주목하고 있다.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에 따르면 대표 상품인 ‘스너그 시리즈 셋업’은 판매를 시작했던 2월부터 4월까지 누계, 전년비 170% 매출 신장하며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스너그 시리즈 중 ‘서머 워크 셋업’은 편안하면서도 가벼운 면 혼방의 원단으로 제작됐다. 가슴과 하단 겉면에 주머니 디테일을 적용해 워크웨어 무드를 보여주면서도, 단정한 외관을 지녀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치노팬츠’는 내구성이 좋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아 여름철에도 빠질 수 없는 기본 아이템 중 하나다.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의 ‘치노 에센셜 팬츠’는 신축성이 우수한 코튼 소재로 제작, 허벅지부터 밑단까지 자연스럽게 좁아져 여유 있게 떨어지는 스탠다드 핏이 특징이다. 
 
편안하면서도 단정한 디자인에 4월 한달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200%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캠브리지멤버스’는 23S/S 시즌 전략 상품으로 ‘제로 치노’를 제안한다. ‘제로치노’는 딱 떨어지는 형태감으로 포멀하고 캐주얼한 코디 모두를 아우르는 팬츠다. 리넨 혼방 소재로 구김이 적어 부담없이 자주 착용할 수 있다. 
 
‘캠브리지멤버스’측은 “‘제로 치노’ 상품은 4월 한달 기준 전년비 140% 판매 신장세를 기록, 초여름이 시작되는 5월에도 꾸준한 매출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이크, 가을 향기 짙은 '23 FW 캠페인' 공개 (2023-09-04 10:34:26)
올 겨울, 패딩만큼 따뜻한 ‘남성 코트’ 잘 팔린다 (2022-12-17 10:5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