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골프(Golf)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골든베어, 기존 골프틀 깬 차별화 전략 도입
23 SS 시즌 2주년 도약 나서, 필드와 일상 속 편견없는 자유로움 반영
등록날짜 [ 2023년03월10일 10시1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트리트 문화를 담은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가 론칭 2주년을 맞아 편견없이 골프를 자유롭게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로의 도약에 나선다. 
 
골든베어는 새로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2030세대 영골퍼를 공략하며 2021년 3월 10일 첫 선을 보였다. 
 
론칭 이후 전형적인 골프웨어에서 탈피, 스트리트 무드를 가미한 오버 핏, 와이드 패턴의 상품을 통해 ‘골든베어 스타일’을 정립하며 시장에 안착했다. 
 
특히 골든베어는 티꽂이, 글러브 킵퍼, 볼포켓 등 테크니컬 시그니처 요소들을 반영한 상품 라인업을 통해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있다.
 
23년 SS 시즌 골든베어는 'WITHOUT BIAS'를 메인 테마로 선정했다. 
 
골든베어 측은 “골프를 틀에 갇힌 방식이 아닌,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편견 없이 골프와 일상 어느 곳에서든 색다른 플레이를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고 설명했다.
 
아울러 매 시즌 새로운 도시를 선정하는 콘셉트에 따라 “이번 시즌에는 ‘뉴욕’을 상징하는 옐로우 택시, 체커보드 패턴 등을 컬렉션에 담아내고자 했다” 고 덧붙였다. 
 
상품은 스트리트 무드의 연장선으로 농구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을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로 재해석했다. 

 
 
후디 스웻셔츠, 메시 져지 셋업 등 농구를 연상하게 하는 스포티 아이템에 골든베어 만의 패턴을 믹스 앤 매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부터는 골든베어를 찾는 여성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여성전용 크롭 스웻셔츠, 스커트, 원피스 등을 출시해 트렌디한 라운딩 스타일을 제안한다. 유니섹스 라인 상품에 여성 XS사이즈를 추가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골든베어 관계자는 “골든크루’ 캠페인에 맞춰 다양한 크루들과 유니크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며 “올해도 다양한 팝업스토어와 정식 매장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골든베어는 두 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오는 12일까지 코오롱몰에서는  100% 당첨 케이크 룰렛 이벤트, 골든베어 인기 아이템 3/5만원 균일가 판매, 전 상품 대상 20% 할인쿠폰 발급, 구매왕 10명 선정 캐디백, 보스턴백, 티셔츠 증정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왁, 검은 토끼 ‘플레이보이’와 협업- 캡슐 컬렉션 론칭 (2023-03-20 09:56:26)
왁, ‘존스’와 협업한 두 번째 어패럴 컬렉션 공개 (2023-03-09 09:3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