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스포츠(Sports)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신년특집-2023 주목받는 기업, 휠라코리아(주)(패션분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재도약, 김지헌 대표 취임 후 조직 개편 외부인력 도입, 스포츠업계 3위 재진입에 박차
등록날짜 [ 2023년01월02일 10시1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새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따라 휠라코리아는 지난해 5월 김지헌 대표 취임 이후 고객과 매장으로부터 청취한 의견을 기반으로 변화의 구체적인 전략 방향을 설정했다. 또한, 조직개편 및 외부 인력 영입 등을 통해 2023년 새로운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2023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재도약에 나선다.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는 글로벌 차원에서 재정립된 브랜드 정체성인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 중인 상품과 유통(매장), 마케팅, 인테리어 등의 변화된 모습을 2023년 봄 시즌, 소비자에게 동시에 오픈한다. 
 
또한 2026년까지 국내 매출을 8천억원대로 끌어올리며 스포츠 업계 3위에 재진입을 노리고 있다.
 
변화된 정체성에 맞춰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과제로 ▲2030 고객 공략 ▲메가 히트 아이템 개발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포지션 전환 등 세 가지를 꼽고, 구체적 실행 계획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우선, 테니스를 중심으로 앰배서더와 인플루언서를 연계, 2030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및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라 스타일 수를 축소하고 반응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마켓 니즈에 빠르게 대응, 새로운 메가 히트 아이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디테일을 포함한 제품 전반 퀄리티를 높이고, 국내에 글로벌 상품 라인도 확대 도입한다.
 
매장 인테리어 역시 신규 매뉴얼을 개발 중인데, 올해 초부터 본격 적용해 나간다. 올해 중 핵심상권에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계획하고 있으며, 공식 자사몰 리뉴얼도 1월중 완료할 방침이다.
 
휠라코리아㈜는 지난해 휠라코리아 본사 컨벤션홀(서울시 강동구 소재)에서 유통채널 바이어, 위탁 점주, 예비 점주 등 유통 및 매장 관계자 대상으로 '2023 SS 컨벤션'을 성황리 개최하며 2023년 상품계획과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이 컨벤션에서 휠라는 2023년부터 혁신을 통한 휠라의 핵심가치와 철학을 의미하는 '휠라소피(FILAsophy, FILA + Philosophy)'라는 콘셉트 아래 총 4가지 테마존을 구성해 2023년 SS 시즌 주요 제품군을 선보였다.
 
'스포츠 헤리티지' 존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테니스 관련, 코트 위 액티브웨어부터 일상 속 테니스 무드 연출에 적합한 라이프스타일웨어까지 구성해 선보였다. 2022년 하반기 첫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는 테니스풍 슈즈 타르가의 후속 버전도 공개했다.
 
'이탈리안 프리미엄' 존은 111년 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시작된 브랜드 헤리티지를 한층 고급스럽게 재해석한 라이프스타일웨어로 채웠다. 
 
기존 휠라 의류에서 보기 어려웠던 신규 로고, 패턴 등 디테일에 다양한 변화를 가미한 점이 특징이다.
 
'이노베이션' 존에서는 출시를 앞둔 휠라의 혁신적인 신규 퍼포먼스 슈즈들을 선보였다. 
 
R&D 센터인 부산 ‘패스트 센터(FAST CENTER, FILA Advanced Science & Technology Center)’에서 오랜 기간 다양한 종목의 국내외 선수단을 후원하며 쌓은 기술력, 노하우가 집약된 퍼포먼스 슈즈들도 올해 상반기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월드 와이드 휠라’ 존을 통해서는 헤일리 비버, 하이더 아커만 등 최근 글로벌 차원에서 전개 중인 해외 유명 셀럽과의 캠페인, 디자이너 협업 등으로 주목받은 글로벌 아이템들의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휠라 키즈(FILA KIDS) 역시 모(母) 브랜드 변화 방향에 발맞춰 '아이들의 모든 꿈이 있는 아일랜드: 드림 아일랜드'라는 콘셉트 아래 고유 아카이브를 재해석한 헤리티지를 비롯 퍼포먼스, 테니스, 캠핑 등의 테마로 라인업을 구축했다. 
 
톡톡 튀는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콜라보 라인과 여름철 스윔 아이템과 셋업류를 중심으로 한 워터플레이 라인도 높은 관심을 모았다.
 
한편 휠라코리아는 지난해 5월 김지헌 대표 취임 이후 고객과 매장으로부터 청취한 의견을 기반으로 변화의 구체적인 전략 방향을 설정했으며, 조직개편 및 외부 인력 영입 등을 통해 2023년 새로운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휠라 키즈, 오색영롱 그래픽의 '딥 다이브 백팩 컬렉션' 출시
휠라 언더웨어, 홀리데이 시즌 맞이 ‘글로우 컬렉션’ 론칭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맨체스터서 협업 컬렉션 공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데일리 코트화 3종 ‘뉴 타르가 컬렉션’ 출시 (2023-01-09 09:49:51)
뉴발란스+아이브 가을, '뉴발란스 백팩 컬렉션' 공개 (2022-12-22 14:3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