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초소량 다품종 의류생산 협업시스템’ 시범운영 참여기업 모집
섬산련, 선정 기업 10개사 3개월간 시스템 무상 제공, 12월 15일까지 신청
등록날짜 [ 2022년11월28일 10시1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패턴제작, 그레이딩, 재단, 봉제 등 의류생산 기업을 대상으로 '초소량 다품종 의류생산 협업시스템' 시범운영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섬산련은 주관기관인 이아이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업체)과 한국의류지능화연구소, 산업통상자원부 'DX한걸음 프로젝트'에 공동 참여해 개발한 이 시스템을 업계에 보급하고자, 시범운영 기업 10개사를 선정 시스템을 3개월간 무상 제공하고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번 시스템은 실시간 생산 모니터링과 예측 일정을 공유해 최적의 원부자재를 적기 투입함으로써 생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미 수도권 소재 기업에서 협업시스템을 파일럿 테스트해 의류 생산성 향상과 제품 불량률 감소를 확인했다. 
 
봉제기업 A사 대표는 “협업시스템을 활용해 바이어, 디자이너와 실시간 협력하고 디지털 생산체계에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데 의미가 있었고, 특히, 생산성 15% 이상 향상, 제품 불량률 20% 이상 감소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시스템의 핵심 기능은 ▲실시간 생산 모니터링, ▲작업 현황 추적, ▲생산량 예측, ▲생산 일정 관리로 구성됐고, 편의성·호환성·보안성을 갖추고 있어 소상공인, 생산 조합과 집적지 등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
 
관심있는 기업은 섬산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참여기업의 신청요건과 선정기준을 확인하고 12월 15일(목)까지 신청하면 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2 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 성료 (2022-11-29 14:40:25)
섬산련, 디지털직무 길잡이 매거진 FIND 발간 (2022-11-25 14:43: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