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연구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FITI, ESG 분야 해외 인증 서비스 강화
등록날짜 [ 2022년11월22일 10시0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이 친환경, 탄소중립 등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협력사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앞장선다.
 
최근 미국, 유럽연합 등 해외 주요국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기준으로 한 수출 규제를 강화함에 따라 ESG 경영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경영에 도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원책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FITI시험연구원은 섬유패션 업계 중소·중견 협력사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Higg Index, ZDHC MRSL 등 ESG 분야 해외 인증 서비스를 도입, 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Higg Index는 SAC에서 개발한 개별 사업장의 환경 및 노동·윤리적 성과를 평가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FITI시험연구원은 생산 현장의 환경성을 측정하고 환경성과를 검증하는 Higg Index FEM과 생산 현장의 노동, 안전, 인권 등 사회적 책임 수행 정도를 검증하는 Higg Index FSLM으로 기업의 지속 가능성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ZDHC MRSL은 섬유 원료부터 완제품에 이르는 전 공급망에서 유해화학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마련한 친환경 인증 프로그램이다. FITI시험연구원은 ZDHC로부터 세계 최초 MRSL LEVEL1 v2.0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돼 유해물질 총 261종에 대한 시험인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 ZDHC MRSL LEVEL1 v3.0이 공표됨에 따라 FITI시험연구원은 기업 수요에 대응하고자 전환 평가를 준비 중이다. MRSL LEVEL1 v3.0은 글로벌 섬유 시장에 이슈가 되고 있는 과불화합물, 난연제, 유기용매 등 신규 유해물질을 규제해 한층 엄격한 인증 기준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GRS, SLCP, OEKO-TEX 등 여러 해외 인증 서비스와 관련 교육, 컨설팅을 제공해 기업이 ESG 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ESG 기준을 강화한 유럽연합의 공급망 실사법 시행을 앞두고 있지만, 국내 중소·중견기업은 여전히 ESG 경영 대응이 쉽지 않은 상태”라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ESG 분야 인증 서비스를 확대해 해외 진출과 수출을 계획하는 국내 섬유패션 기업을 돕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FITI시험연, 섬유패션 산업의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 나서 (2022-11-24 16:06:19)
FITI시험연, 섬유패션 ESG 이행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2022-11-18 10:31: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