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천연염색(Natural)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통해 천연염색 전파
박물관 교육의 사회교육 기능 활성화와 지역민의 인문학 소양 기여
등록날짜 [ 2022년11월16일 12시0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윤병태, 이하 재단)이 2022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통해 천연염색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사립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박물관 교육의 사회교육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지적, 예술적, 문화적 역량의 기본이 되는 인문학적 소양을 강화하고자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재단에서는 ‘천연염색 공예와 만나다’라는 프로그램을 공모사업에 신청, 선정됨으로써 지난 4월부터 지역 학생들과 취약 계층 1,000명에게 천연염색과 공예 프로그램 제공에 의한 문화 향유 기회를 갖도록 해 왔다. 
 
천연염색과 공예 프로그램의 진행은 재단에서 운영하는 천연염색박물관에서 실시하는 것 외에 강사들의 학교와 시설 방문에 의해서 이루어져 왔다.    
 
재단의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김미현 담당자는 “이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과 어르신들의 프로그램에 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대상자 분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쌓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공예창작센터, 쪽 염색과 목공예 융합교육 실시 (2022-11-24 16:16:03)
나주천연염색재단, 19일 천연염색지도사 실기시험 실시 (2022-11-16 11: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