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FnC, MZ세대 선배가 신입사원 직접 뽑는다
MZ세대 면접관 27명…커먼그라운드에서 2대1 직무 면접 진행
등록날짜 [ 2022년11월14일 12시3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2023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새로운 면접 방식을 도입한다.
 
코오롱FnC는 지난 11월 10일, 11일 양일간 서울 커먼그라운드에서 2023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1차 면접인 리쿠르팅 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공개채용은 기존 그룹 채용 형식이 아닌 코오롱FnC가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첫번째 채용인 만큼 보다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리쿠르팅 데이를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27명을 꾸려진 MZ세대 면접관의 직책은 기존 팀장급 이상에서 파트리더(PL)급으로 낮췄다. 함께 일할 사람을 직접 만나보고 뽑겠다는 의미와 더불어, MZ세대의 수평적인 소통 방식을 면접에서도 그대로 적용한다는 취지다. 
 
면접 공간 또한 카페 콘셉트로 꾸며 긴장되는 면접 분위기를 완화할 수 있도록 했다.

대화형 면접을 위해 면접관 2명과 지원자 1명이 한 테이블에 앉아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배치한 것도 이번 리쿠르팅 데이의 차별점이다.
 
장소 또한 코오롱FnC의 특색 있는 공간인 커먼그라운드에서 진행했다.
 
면접 장소의 첫인상이라고 할 수 있는 커먼그라운드 광장은 캠핑존으로 꾸몄다. 자칫 경직될 수 있는 면접의 분위기를 탈피하고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했다.
 
코오롱FnC의 임직원들이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설치물을 배치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면접 복장 또한 ‘가장 자유로운 드레스코드’를 제안하여 지원자들의 개성을 최대한 드러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패션에 관심을 두고 있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채용 및 직무 상담회를 동시에 진행했다.
 
코오롱FnC 인사기획파트 정주화 PL은 “코오롱FnC는 자유롭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며,  “채용 단계에서부터 이를 적용하기 위해 이번 리쿠르팅데이를 기획했고, 패션과 문화에 진심인 코오롱FnC와 또 이 분야에 진심인 지원자들이 편안하게 교감하는 자리가 됐다”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월드, 세계 최대 규모 미디어 아트 북 공개 (2022-11-17 10:50:34)
경언회, 2022 정기총회 개최 (2022-11-11 20: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