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정책/무역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염색업계, 업계 현안 애로사항 해소에 적극 나서
고용노동부 장관 및 환경부 차관 간담회 개최-주 52시간제, 외국인 고용 확대 등 애로사항 개선 요청
등록날짜 [ 2022년11월11일 13시2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염색(패션칼라)업계가 최근 고용노동부 장관 및 환경부 차관과 간담회를 갖고 업계의 현안인 주 52시간제, 외국인 고용 확대 문제 등 애로사항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용노동부장관 간담회에서는 주 52시간제 적용 애로사항과 외국인 도입 확대 문제 실업급여 반복 수입에 따른 구인난 등에 대해 적극적인 건의가 이루어 졌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당장 해소할 수 있는 사항은 즉시 해소하고 장기적으로 개편이 필요한 사항은 심도있는 용역과 전문가 자문을 통해 안을 마련 업계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고 답변했다.(고용노동부장관 간담회 건의 및 답변사항 도표 참조)
 
 
환경부차관과의 간담회에서는 염색업종 통합법 지원 강화를 비롯해 배출시설 지도 점검시 단속.건수위주의 정책 개선과 안티몬 특정수질유해물질 규제 합리화 등에 대해 업계 애로 사항을 적극 반영할 뜻을 내비쳤다.
 
 
유제철 환경부차관은 "통합법관련 통합환경관리계획서 작성, 컨설팅 비용 지원 등이 현재의 염색업체 소기업 대상 10억원을 확대해 대상 전체 염색업체로 지원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안티몬 특정수질유해물질 규제 합리화 건의에 대해 "염색업체 폐수처리 기술 컨설팅과 추가 비용 소요를 지원할 예정이다"고 답변했다.
(환경부 차관 간담회 건의 및 답변사항 도표 참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탈리아 ‘beIT’ 캠페인 1주년 행사 성료 (2022-11-01 23:5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