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동정/부고/화촉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그룹, 2023년도 정기 임원인사 단행
등록날짜 [ 2022년11월07일 19시21분 ]
코오롱인더스트리 김영범 대표이사 사장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그룹은 7일 2023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그룹 주력 제조사업 계열사 CEO를 대거 교체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글로텍, 코오롱플라스틱 등 제조 핵심 3사 CEO를 모두 교체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이사에는 코오롱글로텍 김영범 대표이사 사장이 내정됐다. 
 
김영범 신임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이사 사장은 지주사인 ㈜코오롱 사업관리실장과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글로텍 등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쌓은 경험과 경영 능력을 바탕으로 제조부문 성장을 주도할 적임자로 낙점됐다.
 
코오롱글로텍 대표이사에는 코오롱플라스틱 방민수 대표이사 부사장이 내정됐다.

㈜코오롱 전략기획실장을 역임한 방민수 대표는 코오롱플라스틱에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등 차량 경량화 소재를 적극 키워왔으며, 사업 체질 개선과 경쟁력 확보를 통해 높은 성장을 이끌어온 능력을 인정받았다.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는 코오홀인더스트리 허성 부사장이, 코오홀베니트 대표이사에는 코오롱인더스트리 강이구 부사장이 각각 내정됐다.
 
허성 대표이사는 화학회사 악조노벨사와 삼화페인트 등을 거쳐 2021년 그룹에 영입된 후 코오롱인더스트리 CSO(최고전략책임자)로 전략적 변화를 추진해 왔다. 향후 미래 자동차에 특화된 소재 개발과 신사업 발굴 등에 힘쓸 것으로 보인다.
 
강이구 대표이사는 과거 코오롱그룹의 ERP 도입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IT서비스 전문기업인 코오롱베니트를 디지털 대전환(DX) 시대에 걸맞는 선도기업으로 이끌 적임자로 평가된다.
 
또 이날 정기 임원인사에서 내년 1월 신설 출범하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의 수장도 낙점됐다. 
 
코오롱글로벌의 자동차부문을 이끌어온 이규호 부사장과 BMW본부장 전철원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의 각자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코오롱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세대교체와 여성인재를 통한 변화와 혁신을 주도 했다.
 
신임 상무보 22명 중 16명(72%)을 40대로 선임했다. 
 
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서 ESG를 총괄하며 코오롱스포츠를 담당하고 있는 한경애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남성복 사업부를 맡고 있는 이지은 상무보가 상무로 승진하고, 골프사업부의 김수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상무보로 발탁됐다.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연구소장인 조은정 상무보가 상무로 승진하고 MOD 호텔사업본부장을 맡고 있는 허진영 이사가 상무보로 승진하는 등 5명의 여성 임원 승진이 이뤄졌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2022-11-14 09:20:03)
한국섬유소재연구원, 문철환 신임 원장 선임 (2022-10-27 18:2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