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경제/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홀딩스, ‘위닝 투게더’ 전략 달성 위한 글로벌 조직 개편
브랜드 가치 재정립 및 전 세계적으로 통일된 제품과 마케팅 전달
등록날짜 [ 2022년11월08일 11시1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휠라홀딩스(대표 윤근창)가 지속 성장을 위해 글로벌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지난 2월 발표한 글로벌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글로벌 조직 역량을 강화하려는 취지에서 이뤄졌으며, 글로벌 거점에서 전 세계 공통으로 브랜드의 통일된 제품과 마케팅을 일관되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휠라는 앞서 글로벌 5개년 전략 발표와 함께 25년 이상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다양한 업적을 쌓은 루카 버톨리노(Luca Bertolino)를 글로벌 전략 마케팅 디렉터로 발탁한 바 있다.

루카 버톨리노는 전략 수립부터 상품 개발, 수요 예측, 세일즈, 마케팅, 유통 전략 등 주요 직무를 두루 거치며 전반에 전문성을 갖춘 핵심 인물이다. 향후 글로벌 조직은 루카를 필두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춰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꾸려진 휠라의 글로벌 조직은 안타스포츠에서 전개하는 휠라 중화권(중국, 홍콩, 마카오) 지역을 제외한 휠라 글로벌 브랜드 사업권을 소유하고 있는 해외 법인 ‘휠라 룩셈부르크(FILA Luxembourg S.a.r.l)’ 산하 소속으로, 브랜드 가치 재정립 목표 아래 ‘혁신성’과 ‘지속가능성’에 방점을 둔 ‘퓨추라 이노베이션팀(FUTURA Innovation Team)’과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둔 ‘디자인팀(Design Team)’을 주축으로 한다.
 
두 글로벌 팀은 유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서 수십 년의 업계 이력 및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그니처 아이템 개발, 성공적인 브랜딩 수행 등 제품 및 마케팅 측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 핵심 인물들로 구성돼 있다.
 
먼저, 퓨추라 이노베이션팀은 ▲브랜드 모멘텀 형성 ▲테니스 기반 제품 및 마케팅 고도화 ▲지속가능경영 선도 라는 세 가지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높은 기술력과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풋웨어 카테고리를 전문 개발할 계획이다.
 
퓨추라 이노베이션팀은 업계 최고의 혁신가인 마이클 피비토(Mikal Peveto)가 수장을 맡았다. 그는 2000년대 초중반 휠라에 근무하며 혁신을 주도했으며, 이후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서 러닝, 트레이닝, 테니스, 아웃도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기능성 슈즈 제품을 다수 기획한 바 있다. 아디다스의 상징적인 ‘부스트(Boost)’ 기술력을 개발하고 상업화하는데 큰 역할을 하기도 했다.
왼쪽부터 루카 버톨리노, 마이클 피비토, 토스텐 허쉬티터
마이클 피비토는 최근까지 업사이클 방식의 풋웨어 미드솔 및 인솔을 개발하는 미국의 지속가능제품 제조업체 ‘블루마카(Blumaka)’에서 대표직을 맡으며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주력하다 이번 휠라의 새로운 도약에 힘을 실기 위해 다시금 합류하게 됐다.
 
퓨추라 이노베이션팀에서 디자인 부문을 담당할 인물로는 데이비드 본드(David Bond)가 선임됐다. 데이비드는 나이키의 ‘조던(Jordan)’ 브랜드와 언더아머 ‘커리(Curry)’ 시리즈를 기획한 장본인으로 꼽힌다. 그는 휠라의 시그니처 풋웨어 라인업을 개발하고 확장해 나가는데 매진할 계획이다.

한편, 엔지니어링 부문은 마크 시한(Mark Sheehan)과 제이슨 스튜어트(Jason Stewart)가 맡았다. 마크는 나이키 ‘에어맥스(Air Max)’, 언더아머 ‘호버(HOVR)’ 등 브랜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기술을 개발한 풍부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전 올림픽 선수인 제이슨은 선수들이 한계를 뛰어넘고 신기록을 세우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아디다스 최상위 러닝화 컬렉션 ‘아디제로(Adizero)’를 주도적으로 기획한 인물이다. 휠라는 퓨추라 이노베이션팀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업계에 한 획을 그을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마이클 피비토는 “글로벌 5개년 전략을 본격적으로 수행하는 중요한 시기에 오랜 역사와 헤리티지를 자랑하는 휠라에 다시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오랜 기간 업계에서 쌓아 온 기술력과 지속가능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차별화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월드, 동반성장 유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2022-11-23 09:52:09)
코오롱FnC,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2022-09-13 09:4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