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디자이너/컬렉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33회 2022 대구컬렉션 성료
등록날짜 [ 2022년11월03일 10시4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2022 제33회 대구 컬렉션’이 대구 패션의 역량을 직접 보여주며, 성황리 막을 내렸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27-28일 이틀간 대구 산격동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총 8회의 런웨이가 진행됐다.

특히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는 전국에서 유일한 컬렉션 전용 공간으로 음향, 조명, 그외 준비 등이 모두 갖춰져 있어 패션브랜드의 컨셉에 맞는 연출이 가능한 장점이 큰 공간이다.
3년만에 대면쇼로 진행된 대구 컬렉션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브랜드를 초청하여 글로벌 패션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다했다.

국내 패션디자이너 브랜드 9개사의 단독 및 연합쇼와 태국과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해외 디자이너를 초청한 Asia Leading 컬렉션이 이번 패션쇼를 통해 선보였다.

또한, 전일동안 섬유, 패션 관계자, 해외바이어, 패션전공 학생 등이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틀동안 2,000명이 넘는 참관객이 방문했으며, 해외 및 국내바이어를 통한 상담으로 현장 및 오더발주 등을 통한 10억원 넘는 수주를 기록했다.
특히 최복호의 경우, 멀리 쿠웨이트 바이어가 직접 이번쇼를 위해 방문했으며, 이노센스의 경우, 중국 바이어의 비대면 주문 발주가 이어져, 3년만에 개최된 대면행사의 필요성을 다시한번 입증한 계기를 만들었다.
 
27일에는 ‘최복호’의 오프닝쇼가 진행됐으며, 발라드 가수 변진섭이 무대에 올라 컬렉션의 시작과 성공을 기원했다. 

이노센스((INNOCENCE)쇼는 시니어들의 적극적인 사회 활동을 응원하며, 지역내 일자리 창출 등에 활력을 주기 위해 대구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시니어 모델들과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FXCO(펙스코)몰에서는 참가업체의 팝업행사 및 컬렉션 전시 행사와 네일아트 체험장이 마련됐으며, ‘갤러리17’내에서는 대구예술대학교 졸업작품 전시회가 진행됐다.

행사장 외부에는 패션 소품, 먹거리 등의 다양한 플리마켓 행사도 진행됐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3 S/S 서울패션위크. 다양한 디자인과 퍼포먼스 선보여 (2022-10-20 14:2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