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래코드, 10주년 맞아 지속가능패션 연대 강화
10주년 전시에 뜻을 함께 하는 국내외 아티스트, 브랜드 총망라
등록날짜 [ 2022년10월21일 13시1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론칭 10년을 맞아 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연대 강화에 나선다. 
 
그 시작은 10월 22일부터 서울 강남구 신사하우스에서 진행하는 ‘Re’;collective: 25 guest rooms’ 전시다. 
 
래코드는 이번 전시에 지난 10년간의 발자취를 한데 모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래코드와 같은 목소리를 내 온 디자이너, 브랜드, 아티스트들과 함께 행사를 꾸몄다. 
 
총 25개의 방 중 래코드 존은 14개의 방을, 프렌즈 존은 11개 방을 할애했다. 래코드라는 브랜드 행사를 뛰어넘어 연대의 의미를 더한 기획이다.
 
전시는 지속가능의 의미를 담았다. 전시 포스터의 디자인은 2019년 1월 스위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그레타 툰베리가 환경 문제의 긴박함을 “우리들의 집에 불이 났어요“ 라고 한 연설에서 영감을 받았다. 불 대신 풀이 자라는 집과 지구의 모습을 형상화하여 시각적인 경각심과 함께 연대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현수막도 남다르게 준비했다. 보통 현수막은 옥외 홍보물 기능을 위해 뻣뻣하고 두꺼운 소재를 사용하는게 일반적이다. 
 
래코드는 전시가 완료 후, 사용했던 현수막을 의류나 용품 등으로 업사이클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흔히 사용하는 현수막 소재가 아닌, 의류 상품도 만들 수 있는 소재를 사용했다.

 
 
또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배우 류준열과 뮤지션 요조가 내레이션으로 참여, 관람객들에게 메세지를 전한다.
 
이번 전시의 타이틀인 ‘Re;collective(래콜렉티브)’는 래코드가 제안하는 지속가능 연대의 타이틀이자 키워드가 될 예정이다. 
 
래콜렉티브를 하나의 이니셔티브로 기획, 지속가능을 위한 행동을 촉구하고 함께 동참을 제안하는 래코드의 문화를 만들어가려는 것이다.
 
코오롱FnC CSO 한경애 전무는 “환경, 그리고 지속가능성은 어느 한 사람, 한 브랜드만의 고민이 되어서는 안된다” 며 “래코드가 지난 10년간 재고 업사이클링 솔루션에 집중했다면, 앞으로의 10년은 패션은 ‘프렌즈’와 함께 패션이 더 이상 기호의 문제가 아니라는 메시지를 던지려 한다”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몰, ‘너, 보는 눈 있잖아’ 22 FW 광고 캠페인 공개 (2022-10-25 09:07:25)
래코드, 10주년 맞아 ‘래;콜렉티브: 25개의 방’ 전시 (2022-10-12 14:17: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