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국내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산련, 서울트레이드쇼서 친환경 솔루션 제시
친환경 소재 기업과 국내외 바이어간 매칭 상담 지원
등록날짜 [ 2022년10월19일 10시1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이세림 기자]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10월 11일(화)부터 15일(토)까지 개최된 ‘2023 S/S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이하 트레이드쇼)’에 참가해 국내 대표 친환경 소재를 홍보하고 상담을 지원했다.
 
5일간 개최된 ‘트레이드쇼’(동대문 DDP 알림 1관)에는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 86개가 참가하고 22개국 해외 바이어 120명, 국내 온라인 플랫폼·백화점 바이어 200여명 등 총 1,000명 이상의 국내외 패션 관계자들이 참관하였으며, B2B2C 방식으로 비즈니스 수주상담을 진행했다.
 
섬산련은 (주)경방, (주)송이실업, (주)에스에프티 등 43개사의 친환경 소재 200여점을 전시하고, GRS, OEKO-TEX 등 친환경 인증을 받은 원단을 텍스처링하여 가상의류로 제작한 3D룩북을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였다.

 
특히, 트레이드쇼 참가 브랜드 중 지속가능 패션을 추구하는 나빔, 메종니카, 홀리넘버세븐 등은 옥수수 원료 생분해 소재, 한지 레더, 리사이클 데님 등과 소량 오더가 가능한 최신 개발 친환경 소재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PIS Digital Show에서는 트레이드쇼에서 선보인 친환경 소재뿐만 아니라 1,400여개의 다양한 소재들을 온라인상에서 살펴보고 상담문의를 할 수 있다.PIS Digital Show는 연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DP 가을축제'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2022-10-06 07:4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