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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 파리 23-24 A/W, 올해 어떻게 진행되나?
44개국 1,190개 전시 업체 참가, 환경 지속가능성 반영 업체 선정
등록날짜 [ 2022년06월29일 09시4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안정민 기자]프레미에르 비죵(PV) 파리 추동시즌 전시회가 7월 5일부터 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개최된다.   
 
현장 전시회는 파리 노르 빌뺑뜨 파크 엑시포지씨옹 전시장에서 7월 5일부터 7일까지, 디지털 전시회는 7월 4일부터 8일까지 PV 웹사이트 및 마켓플레이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PV 파리에서는 44개국에서 1,190개 전시업체(방적, 제직업체, 텍스타일 디자이너, 액세서리 및 부자재 및 의류 제조 업체)와 방문객들(바이어, 디자이너, 생산 책임자, 패션 및 액세서리 브랜드 매니저)이 직접 전시장을 찾게 된다.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23-24 추동 시즌 컬렉션 제작을 위한 하이브리드 전시회가 9월이 아니라 7월에 개최되는 것이다.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향후 PV 파리 전시회는 춘하시즌 전시회를 2월 초에, 추동시즌 전시회는 7월 초에 개최할 방침이다.
 
하이브리드 PV 파리 전시회는 PV의 전문가와 선발 위원회가 선발한 84개의 신규업체를 포함해 총 44개국 1,190개 전시업체들의 현장 전시회 및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최신 개발 소재(원사 & 섬유, 원단, 가죽, 텍스타일 디자인, 악세사리 및 부자재, 지속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기성복, 액세서리 및 신발을 위한 제조 솔루션도 발표한다. 
 
이번 전시회는 4, 5, 6홀에서 개최되며 얀(원사 및 섬유 제품:4홀 북쪽)을 비롯해 패브릭(패브릭 신제품: 5홀 & 6홀), 레더(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레더 제품: 6홀),  액세서리(패션부자재 및 액세서리, 가죽 제품, 신발 및 패션 주얼리: 4홀), 디자인(텍스타일 디자인을 위한 창의적인 제안: 5홀 북쪽),매뉴팩처링(의류 업계를 위한 생산 솔루션: 6홀), 매뉴팩처링 레더(가죽 제품 및 신발을 위한 생산 솔루션: 6홀), 스마트 크리에이션(보다 친환경적인 패션을 위한 제품 개발 및 혁신적인 솔루션: 4홀) 등 각 섹션 별로 구성된다.
 
 
바이어들이 현장 전시회 방문을 준비하고 디지털 전시회 기간 동안 공급 업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PV 마켓플레이스는 보다 효율적인 제품 검색 및 선택 과정을 통해 방문 여정을 최적화 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전시회 주최측은  전시회에 참가한 신규업체를 찾고 새로운 잠재적인 파트너 발굴을 위한 신규업체 타겟팅을 비롯해 최소 주문 수량이 적은 업체(방적, 제직업체, 액세서리 및 가죽 제조업체)를 찾기 위한 소량 생산 타켓팅, 스마트 크리에이션 공간의 혁신적인 업체 및 국제 인증서를 획득한 업체들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친환경 타겟팅을 강화한다.

또한 바이어가 현지 파트너 또는 특정 지역의 파트너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로컬 소싱(LOCAL SOURCING) 타겟팅, 스포츠 및 기능성 제품 분야의 공급 업체들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스포츠 앤 테크(SPORT & TECH) 타겟팅, 텍스타일 디자인 전문가(스튜디오, 디자이너)와 장식 및 프린트 전문가를 한데 모으는 모티프 & 패턴 타겟팅(MOTIFS & PATTERNS)을 지원한다.
 
 
이번 23-24 추동시즌은 컬렉션 제작 과정에 있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원자재 선정 및 원산지, 추적 가능성, 공정 순환성 및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제품 수명 주기를 필수적으로 고려 했다. 
 
이번 행사에는 창의성 향상을 위한 패션 정보 및 트렌드 분석도 강화했다.
 
7월 현장 및 디지털 전시회의 방문객들이 창의적이고 독특한 23-24 추동시즌 컬렉션을 구상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가이드 역할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PV 패션팀과 파트너들에 의해 개발된 패션 정보는 다양한 방법과 형식으로 제공된다.
 
어드바이저 및 전문 패션팀이 전시회 기간 3일동안 바이어들이 효율적으로 전시회를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적합한 소재와 공급업체를 찾고 컬렉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질문에 답하고 문제 발생 시 도움을 준다.
 
신규 브랜드들이 전시회를 이해하고 필요한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트라노이 전시회와 협력해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했다.
 
보다 핵심적이고 친환경적인 패션 정보 및 PV이 제작한 연중 사용 가능한 독점적인 도구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패션 정보 센터를 운영한다.
 
영감을 주는 5개의 현장 전시회 포럼도 개최된다.
 
에센셜(Essentials) 포럼(6홀/ 제직, 편직, 패션 제조업체들의 노하우 소개, 실크, 니트, 셔츠, 안감, 모직, 정장 또는 캐주얼 웨어 등 23-24추동시즌 필수, 스포츠 & 테크, 란제리 소재와 부자재 하이라이트 소개, 시즌 비디오 및 프레미에르 비종 컬러 레인지도 확인)을 비롯해 친환경 혁신 포럼(4홀/23-24추동시즌의 신제품 및 친환경 제품 하이라이트 확인 가능. 직물, 니트, 가죽, 액세서리, 부자재, 원사 및 섬유 소개)이 열린다.

또한, 장식 포럼(5홀/23-24추동시즌을 위한 판타지 직물, 프린트, 자카드, 자수, 레이스, 액세서리, 부자재 및 장식 하이라이트를 소개. 시즌 영상 및 프레미에르 비종 컬러 레인지 확인), 레더 포럼 (6홀/ 가죽 제품 및 신발 전문 직물 업체, 모피 및 피혁 제조업체의 23-24추동시즌 신제품 소개), 디자인 공간 포럼(5홀/프레미에르 비죵 디자인 전시업체들이 제작한 프린트, 자수, 자카드, 니트를 위한 모티브 및 장식 등 23-24추동시즌의 판타지 디자인과 패턴 하이라이트 소개), 3D 포럼(현장 전시회 패션 공간의 베스트 제품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전시회 3D 포럼) 등이 개최된다.
 
포럼 가이드 투어(시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급업체를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매일 여러 번 가이드 투어 진행)를 비롯해 라이브 소싱 세션(PV 패션 팀이 선별한 제품을 라이브로 발견하고 소싱. PV 사이트에서 온라인 시청 가능), 2개의 트렌드 테이스팅 세미나(23-24추동시즌의 주요 제품과 트렌드 및 시즌의 최신 친환경 제품을 소개. 전시장 컨퍼런스 공간에서 진행, PV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시청 가능), 디지털 전시회 23-24 추동시즌 분석 보고서(온라인 매거진에서 확인. 업종별, 시장별, 전반적인 관점서 분석한 보고서는 심층 기사, 영상 및 선별된 제품을 통해 제공),독점적인 프리미에르 비죵 23-24 추동시즌 컬러 레인지(패션팀과 파트너들이 개발한 23-24추동시즌 컬러 레인지는 현장 및 온라인 구매 가능) 등도 제공된다.
 
질 라스보드, PV 파리 총괄 디렉터는 "긍정적이면서도 신중한 태도로 이번 PV 파리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다. 팬데믹으로 인해 미뤄졌던 새로운 일정의 전시회를 마침내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PV와 같은 국제 행사의 날짜를 바꾸는 것은 큰 도전이였다.  개최 일정 변경을 위해 잘 준비해 왔으며 전시업체 및 방문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현명한 결정이라고 확신한다. "고 말했다.
 
그는 "이번 시즌에 선별된 제품은 창의적이며,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으로 디자인 및 생산 됐다. 팬데믹 상황이 나아지고 있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불안으로 국제 정세가 예측불허로 남아 있어 조심스러운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며 "패션업계는 공급난에 직면해 있고, 원료 및 에너지 비용이 전례 없이 상승하고 있다. 기업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자주 만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솔루션을 찾아야 한다. PV 파리는 패션 정보 및 영감, 프로그램, 도구 및 콘텐츠 측면에서 업계 전문가를 맞이하고 도움을 줄 것이다."고 덧붙였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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