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연구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이텍연, '코스메틱섬유 브랜딩 기획 및 유통 판매' MOU 체결
등록날짜 [ 2022년06월24일 21시3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다이텍연구원(원장 홍성무/약칭 다이텍연)은 ㈜건백(대표 박경택), 클래비스(대표 신동수), 코스맥스(대표이사 이병만)와 지난 6월 23일(목) 코스메틱섬유 브랜딩 기획 및 유통 판매를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이텍연은 2013년부터 코스메틱섬유를 연구해 오고 있으며, 보습/탄력증진 기능의 후가공제품 및 나일론 소재의 코스메틱섬유는 사업화에 성공하였다. 최근에는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업체 코스맥스그룹과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연구를 시작했다.
 
코스맥스는 다양한 특허 소재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코스맥스가 세계 최초로 발견한 피부 항노화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을 비롯해 화장품 소재로 사용하고 있는 각종 천연물과 바이오미믹(생체모방소재)까지 섬유에 적용해 피부에 직접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코스맥스의 특화된 화장품소재를 코스메틱섬유에 적용해 사업화를 추진하기 위해 기능성 마스터배치(master batch) 전문제조 기업 클래비스와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 전문제조 기업 ㈜건백과 공동연구 협약이다.
 
클래비스는 경북 구미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능성 마스터배치 제조 기업으로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폴리에스터 고분자 수지에 혼입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건백은 경북 경산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1975년 설립 이후 46년간 PET병 등 폐플라스틱 재활용 원료를 사용해 친환경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단섬유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다이텍 민문홍 단장은 “코스메틱섬유 후가공기술은 사업화에 접근이 상대적으로 용이하지만, 원사혼입기술은 원사를 생산하는 기업의 도움 없으면 사업화가 불가능한 영역인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폴리에스터 소재의 코스메틱섬유 사업화가 가능해 향후 다양한 분야에 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이텍연 ‘대구메이드 인증’ 통해 침장제품 프리미엄화 지원 (2022-07-04 09:32:08)
대구경북, 5월 섬유 수출 9.4% 증가 (2022-06-24 21:25: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