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해외/세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MIT, 소리를 포착하고 생성하는 직물 공개
등록날짜 [ 2022년06월22일 09시0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와 로드 아일랜드 디자인 학교(Rhode Island School of Design)는 최근 섬유에서 음파를 포착해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음향 직물을 발표했다. 
 
의복을 의료 목적이나 통신 도구로 변환할 수 있는 장치이다. 
 
이 직물은 소리에 민감해 소리가 전달하는 압력의 파동에 의해 변형이 일어날 때 전기 신호를 생성하는 압전을 기반으로 한다. 
 
미국 텍사스 대학과 한국의 한양대가 5년 전 성과를 이뤄낸 섬유 꼬임의 발전분야로, 이 새로운 연구는 과학저널 Nature에서 영예를 받았다. 
 
싱가포르 난양 공과대학의 조교수인 Dr. Wei Yan은 "어쿠스틱 의복은 통화 기능이 있어 다른 사람들과 의사 소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어쿠스틱 의복은 휴대폰과 연동되는 액세서리를 대체할 수도 있다. 
 
또한 어쿠스틱 의복은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있어, 착용자가 심장 및 호흡 상태를 지속적,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직물이 주변 공간에서 소음의 발생 방향을 정밀하게 감지해 청각 장애인을 돕는 응용 프로그램도 만들 수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안정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IFTH, 지속가능 섬유혁신 위한 감각분석 연구 진행 (2022-06-22 13:12:44)
미국, 22년 1~3월 의류섬유 수입액 급증 (2022-06-21 11:27: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