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연구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개연-휴비스, 기술협력 협약 체결
‘탄소중립 친환경 소재산업 활성화’ 최신 소재 개발 동향 등 미래 발전방향 제시
등록날짜 [ 2022년06월17일 11시5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과 ㈜휴비스(대표 신유동)는 16일 오전 11시 한국섬유개발연구원에서 ‘탄소중립 친환경 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서 오후2시부터 90여 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휴비스의 신소재 개발 동향과 글로벌 브랜드 동향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기술협력 협약식에서는 양 기관이 탄소중립 친환경?차별화 소재를 공동으로 개발하여 중소 섬유업계에 공급하고, 이를 위해 기술 제휴와 세미나 등을 개최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내 화학섬유 생산량 1위인 ㈜휴비스는 안전(Safety), 건강(Health), 환경(Environment)의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하는 S.H.E 소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PET(에코에버)’와 사용 후 매립 시 생분해되는 ‘생분해 PET(에코엔)’ 등 친환경 섬유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대구시와 함께 「PET병 재활용 그린섬유 플랫폼 조성」, 「친환경 생분해 섬유소재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등 지역 섬유산업 발전을 위한 친환경 섬유산업 생태계 육성과 탄소중립 실천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양 기관의 이번 기술협력 협약 체결이 중소 섬유업계가 활용 가능한 친환경 고부가가치 소재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다양성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같은 날 오후에는 ‘원사기업-소재기업 만남’이라는 주제로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기업지원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ktdi 월간세미나」의 첫 번째 행사가 진행되었다.
 
지지무역㈜ 한석형 부장은 ‘글로벌 브랜드 최신 동향’이란 주제로 국내외 섬유산업 현황과 브랜드별 동향에 대해 발표하였고, ㈜휴비스의 박성윤 연구소장은 ‘신소재 솔루션 2022’라는 주제로 자사의 친환경 및 산업용 신소재 연구개발 성과를 소개했다.
 
특히, 휴비스가 개발한 신소재의 견본 전시와 더불어 세미나 참석자들과의 간담회 시간을 통해 업계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기도 하였다.
 
섬개연 호요승 원장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섬유업계도 한마음 한뜻으로 팔을 걷어붙였다. 원료가격 상승, 공급망 붕괴 등 업계가 처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그린 및 디지털 전환 등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방향을 제시하고, 진지한 소통창구가 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FITI시험연,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 선정 (2022-06-21 10:49:59)
섬개연, '22 대한민국 꿀잠페스타'에 꿀잠 위한 신소재 출시 (2022-06-16 17:37: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