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인터뷰/대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아트+문화 융합하는 플랫폼 구축할터
정소미 KOFMAA 회장-K패션모델 국제경쟁력 강화, 산업안정성 획득 위해 단체 설립, 6월 14일 발대식
등록날짜 [ 2022년05월31일 18시46분 ]
정소미 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회장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문화인과 패션인을 한데 묶은 사단법인 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Korea Fashion Model Arts Association/KOFMAA/코프마)가 출범(발대식)을 앞두고 있다. 발대식은 오는 6월 14일 오후 4시 삼성동 섬유센터 3층에서 주요 패션문화예술인들을 초청한 가운데  진행된다. 발대식에 앞서 정소미 KOFMAA 초대 회장을 만났다.
 
■ 패션쇼 연출 및 감독으로 평생을 살아오신 분이 갑자기 협회를 설립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저는 1980년대부터 프로 모델 교육자, 패션쇼 연출가로 패션모델, 패션디자이너, 패션인들과 오랜 기간 동고동락하면서 성장해 왔지만 늘 한가지 숙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그 숙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회를 결성하게 됐습니다.  
 
대한민국은 주니어부터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프로, 전직, 아마추어, 지망생 등 다양한 역량의 수많은 모델들을 인적 자원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패션산업이라는 한정된 영역의 무대에서 이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활동과 발전을 도모하기에는 한계가 많았습니다. 
 
코프마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전문패션인(패션모델,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들과 전문 문화인(패션, 영화, 음악, 영상, 전시, 무용, 아트, 건축, 사진, IT 등)들이 ‘문화예술’의 큰 틀에서 융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 됐습니다.
 
코프마는 몇년전부터 준비과정을 밟아오면서 최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아 사단법인으로 공신력도 확보했지요.
 
"K패션모델이 산업안정성을 갖는 것”이 사실상 코프마 설립의 키워드라 할 수 있습니다.  
 
코프마는 패션문화예술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봉사, 친목도모, 국제교류, 후진양성 및 해외진출 등을 지휘함으로써 한국패션산업과 문화예술진흥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K-패션모델의 글로벌 경쟁력을 구축하고 안정적 산업기반을 갖출 수 있게 하며 나아가 ‘K-패션모델로 하나의 K-패션 문화를 창출’하고자 함입니다. 
 
코프마는 이같은 설립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협회 구성원과 각계각층의 패션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견고한 플랫폼을 만들고 운영,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 협회를 운영해 가는 구성원들은?
-코프마는 “아름다운 마음과 생각을 가지고 아름다운 행동을 하는 단체”를 지향합니다. 
 
구성원은 패션모델과 패션디자이너, 패션예술인, 패션 매니지먼트 등 패션 라이프스타일영역과 전문 문화인들(패션, 영화, 음악, 영상, 전시, 무용, 아트, 건축, 사진, IT, 21세기의 미래를 형성하는 예술 관계자들)입니다. 
 
패션산업융합과 가치향상을 도모하는 이들이 대상인 셈이죠. 사분금 부회장(주얼리업체 운영, 주얼리디자이너, 신라대 보석학과 교수)을 비롯해 현재 총 150명이 회원이며 내실과 품격을 갖춘 공신력 있는 단체의 위용을 갖출 계획입니다. 
 
■ 코프마의 사업 방향은?
-패션과 예술의 문화적 결합을 통한 패션산업 저변확대에 있습니다. 패션, 영화, 음악, 영상, 전시, 무용, 아트, 건축, 사진, IT, 21세기의 미래를 형성하는 아트인들과 패션 라이프스타일의 예술적 활동과 융합으로 패션문화예술인들의 활동영역을 확장해 나가려 합니다. 
 
패션모델 매니지먼트, 패션문화 예술쇼 운영, 글로벌 홍보마케팅, 교육화 사업과 뉴 패션라이프스타일 학술회 등이 주축이 됩니다.
 
패션문화 예술 통합 플랫폼(패션인 양성, 글로벌 저변확대, 예술문화 융합, 산업 브랜딩 홍보 등)을 기반으로 타산업과의 융합 등 글로벌 확장을 도모해 나갈 방침입니다.
 
■ 몇년전 투병생활도 이겨 내시고, 코로나로 아주 힘든 시기도 잘 극복하셨는데, 다시 새로운 영역에 도전장을 던지셨군요. 어디서 이런 열정이 생기시는지요?
-저는 전직 모델 출신으로 패션모델 양성과 패션계 기획자로 평생을 살아왔습니다.

이제 그 현장 경험을 토대로 “패션산업의 발전과 영역확장을 위해 패션라이프스타일 영역과 문화예술 관계자들이 함께 패션산업 융합과 가치향상을 추구하는데 힘을 모을 수 있도록 제2의 인생 드라마를 써나갈 작정입니다.

이번 발대식은 ‘K패션모델이 국제경쟁력을 구축하고 산업안정성을 획득’할 수 있게 패션을 포함한 문화예술인들을 함께 지원하겠다는 결의를 다지는 자리입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패션계와 산업계에 ‘융합과 시너지’의 중요성이 각인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발대식 성료
패션모델, 패션인, 문화인 단체, 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출범
■ 특별기획-섬유패션인들과 함께 달려온 15년
인물탐구-정소미 (주)더모델즈 대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터뷰-NOP Elemans 세테마(SETeMa)사 사장 (2022-06-16 16:12:45)
인터뷰-이스마일 귤레(Ismail GÜlle) 터키프로모션그룹 회장 (2021-06-02 11:2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