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교육/대학/학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경북 지역혁신 플랫폼’ 센터장에 이승호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 임명
부센터장에는 손재영 전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원장, RIS 사업 경북대가 총괄운영
등록날짜 [ 2022년05월24일 10시24분 ]
  손재영 총괄운영센터 부센터장, 홍원화 경북대 총장, 이승호 총괄운영센터장(왼쪽부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정승은 기자]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이하 RIS)의 ‘대구경북 지역혁신 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에 이승호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이 임명됐다. 
 
RIS 사업은 교육부가 지자체와 대학 등 지역의 다양한 지역혁신 주체들이 ‘지역혁신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핵심분야를 선정하고 이와 연계한 지역혁신을 추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북대가 총괄대학으로 참여하는 ‘대구경북 지역혁신 플랫폼’은 2022년 RIS 사업에 선정돼 1차년도 572억원(지방비 30% 포함)을 포함, 최대 5년간 3,316억원을 투입해 핵심분야로 정한 ‘전자정보기기’와 ‘미래차전환부품’을 중심으로 교육체계 개편 및 지역혁신기관과의 협업 과제를 추진하게 된다. 
 
‘대구경북 지역혁신 플랫폼’은 대구시와 경북도가 함께 참여하는 복수형 플랫폼으로, 총괄대학인 경북대와 중심대학인 영남대를 비롯한 23개 대학, 14개 지역 혁신기관과 연구소, 200여개의 지역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승호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지난 2월 18일 대구경북 지역협업위원회를 통해 총괄운영센터장으로 선정됐으며, 5월 20일 정식 임명됐다. 
 
신임 이승호 총괄운영센터장은 29회 행정고시 출신으로 국토교통부, 국무총리실을 거쳐 ㈜SR 대표이사, 대구시 경제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중앙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직하며 쌓은 풍부한 경험 등으로 미래 성장산업 육성 및 산업혁신 정책에 정통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총괄운영센터 부센터장은 손재영 전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원장이 임명됐다. 손 부센터장은 원자력안전위원회 사무처장과 원자력안전위원회 산하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원장을 지냈다.
 
이승호 총괄운영센터장은 “다양한 경험과 확고한 추진의지를 바탕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역산업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으로 지역에 정착률을 높이고, 지역산업혁신과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최선의 성과를 달성하겠다.”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정승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 27일 온라인 졸업작품패션쇼 개최 (2022-05-25 09:54:02)
경북대 지역사회공헌센터 문 열어 (2022-05-18 18:2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