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디자이너/컬렉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패션위크, 가을시즌 전면 현장패션쇼 전환
새로운 한류 장르로 자리매김 기대, 배우 이정재 슈퍼모델 최소라 홍보대사 활동
등록날짜 [ 2022년05월20일 09시1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서울패션위크가 올해 가을시즌부터 전면 현장패션쇼로 전환한다.
 
3년 만에 현장 패션쇼로 돌아온 ‘서울패션위크’는 온라인 누적 조회 수 1억 5천만 뷰를 넘어서며, 한국의 문화와 패션을 함께 알리는 하나의 장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그, 비오에프, CNN 등 해외 주요 매체에서도 한국 디자이너의 창의적인 미래를 담은 비전이라고 소개하며 ‘서울패션위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2022 F/W 서울패션위크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의 현장 패션쇼로 패션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신호탄이 됐다. 
 
특히,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주연 배우 이정재와 세계적인 슈퍼모델 최소라가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국내 디자이너의 지원 사격에 나섰다.
 
‘서울패션위크’ 타이틀로는 최초로 세계 4대 패션위크라 불리는 파리에서 국내 디자이너 4인방(두칸, 잉크, 분더캄머, 라이)이 공식 데뷔했다. 
 
더불어 파리 패션위크 기간 동안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을 운영해 약 480만 달러 이상의 수주 상담을 지원하며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K-패션 세일즈와 홍보로 국내 디자이너들의 유럽 진출 판로를 열어주었다.
 
또한 국내에서는 단순히 무대 위 쇼에 멈춰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직접 입어보고 만져볼 수 있도록 119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기획전인 ‘트레이드쇼’를 진행했다. 이번 기획전에는 주요 SNS 채널에서 백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한 20여 명의 왕홍이 총 68회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총 1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처럼 서울시는 국내 디자이너의 해외 교류, 협럭의 기반을 다지며 K-패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 이슈로 패션쇼 참여 브랜드는 감소했지만 세일즈는 19년도 대비 4배 증가했으며, 2023 S/S 서울패션위크부터 소비자가 직접 구입할 수 있는 B2C를 확대함으로써 K-패션의 부흥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2022 F/W 서울패션위크’ 런웨이 영상은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와 유튜브, 네이버 TV를 통해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다.

10월 개최 예정인 ‘2023 S/S 서울패션위크는 패션과 뷰티를 모두 포용하며 위드 코로나 일상 회복에 맞춰 DDP 전역을 활용한 전면 오프라인 패션쇼를 기획 중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디자이너연, 임시총회 제 6대 임원진 선출 (2022-06-20 19:18:07)
2022 '유망 패션브랜드 글로벌화 지원' 참가업체 모집 (2022-04-20 10: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