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골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왁, 미국 진출, 글로벌 골프 브랜드로 육성
日, 中에 이어 미국 유통 진출-토종 브랜드의 첫 글로벌화 추진
등록날짜 [ 2022년02월25일 21시5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을 한국 최초의 글로벌 골프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골프의 본고장이라 말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왁은 미국 2위의 골프 전문 유통업을 전개하는 ‘WGS(Worldwide Golf Shop)’과 파트너십을 진행, 오는 4월부터 미국 내 8개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왁의 상품을 선보인다. 
 
왁은 지난 2019년 일본 진출, 2020년 일본 텍스타일/어패럴 전문회사 ‘TAKIHYO(타키효)’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해 본격적으로 해외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현재 도쿄 신주쿠 등 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내 15개로 확장 예정이다. 
 
중국은 2021년 10월 베이징 SKP 백화점 내 프리미엄 골프 편집숍 ‘S+G’에 입점으로 진출했으며, 선전 미션힐스 클럽하우스 등 온코스 매장 5개를 운영 중에 있다. 중국 또한 연내 총 10개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FnC는 왁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왁 사업부를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자회사로 분리한다. 
 
이는 해외 파트너십과의 빠른 의사결정과 협력,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것으로 신규 법인의 기업공개(IPO)를 위한 것은 아니다. 앞으로 왁은 내부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기민하게 움직일 수 있는 조직으로 탈바꿈해 과감하게 국내외 골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코오롱FnC 대표이사 유석진 사장은 “왁은 코오롱FnC가 론칭한 토종 브랜드로 지난해 2배 성장을 하며 그 저력을 확인했다” 며 “일본, 중국에 이어 이번 미국 진출을 통해 더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이뤄내 최초의 대표적인 K-골프웨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네이쳐홀딩스, 사우스스프링스CC에 300억 원 투자 (2022-04-01 10:01:31)
TBH글로벌, 아쿠아스큐텀 골프웨어·여성복 라이선스 판권 확보 (2022-02-18 10:3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