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유통채널 > 대리점/가두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웰메이드, 고품질 전략으로 ‘엑스틴세대’ 홀려
최강 소비권력 X세대 공략 성공, 전년대비 매출 25% 신장
등록날짜 [ 2021년12월16일 11시5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발표한 2022년도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엑스틴 세대는 경제력을 기반으로 자신들의 10대 자녀와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X세대(1970년대생, 40)를 지칭하는 신조어다.

인구 규모, 소비 파급력 측면에서 영향력을 갖춰 소비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엑스틴세대 공략이 필수적이라고 전망했다.

이 가운데 엑스틴 세대, 4050 연령층을 타깃으로 전개하고 있는 패션기업 세정의 웰메이드가 올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25% 신장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모든 수치는 2021121주차 누계 기준)

웰메이드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인디안은 고품질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 중년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이상 신장하며 국민 브랜드다운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선보인 배지터블 가죽 재킷’, 실용성을 강조한 베스트판매 호조로 각 상품 군 모두 두 배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탈리아 정통 클래식 스타일 수트와 비즈니스 캐주얼을 선보이는 브랜드 브루노바피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수트 물량을 소폭 줄여 전개했지만, 판매율은 40% 이상 신장하며 높은 상품 적중률을 보였다.

클래식 캐주얼 여성복 브랜드 데일리스트도 덩달아 웃음 짓고 있다. 데님, 하의 아이템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2% 상승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과는 좋은 품질이라는 기업 철학에 대해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웰메이드는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디자인, 우수한 품질의 원단과 견고한 테일러링 기법을 적용해 퀄리티 높은 일상복을 구현했다.

또한 뛰어난 내구성을 갖춰 오래도록 착용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웰메이드는 가두상권 내 가격 정책을 유지하면서도 고품질을 앞세우는 전략으로 충성 고객층이 두텁다, 이어 올해 주요 브랜드의 매출 신장은 오랜 기간 쌓은 고객과의 신뢰와 더불어 최근 탄탄한 경제력을 갖춘 중장년층의 소비가 활발해졌다는 점이 주효하게 작용한 것 같다고 전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ABC마트, 최대 70% 연말 결산 세일 (2023-11-17 11:46:42)
이랜드 NC강서점이 보여준 도심형 아울렛 성장 비법은? (2021-10-21 15:4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