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Plus News > 투어저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여행-베를린, 베를린 장벽
등록날짜 [ 2020년03월26일 17시03분 ]

 











 

-베를린 장벽(Berlin Wall)은 1961년 동독 정부가 군을 동원해 동베를린과 서방3개국의 분할점령 지역인 서베를린 경계에 쌓은 콘크리트 담장으로 길이가 40여km에 달한다.

2차 대전 후 베를린(동독영토)은 4개국(미국, 영국, 소련, 프랑스)이 분할 통치하면서 민주진영과 공산진영으로 나눠지게 됐는데 이후 동독 주민들이 자유를 찾아 서방국으로 대거 탈출하자 이를 막기 위해 설치됐다.

그당시 이 장벽으로 인해 동,서독 분단이 고착화 됐고 냉전의 상징물이 됐다. 이 장벽으로 인해 동독 주민들은 허가를 받아 브란덴부르크문을 통해서만 왕래가 허용됐다.

그러나  장벽을 넘어 탈출하는 주민들은 여전히 생겨났고 이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희생됐다. 독일 통일과 함께 장벽을 허물기 시작해 1989년경 이 장벽도 대부분 철거됐다.

지금은 슈라이쉐스 토어(Schleisches Tor)에 일부 장벽만 남겨져 있고  대부분 철거됐으며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를 비롯해 포츠담 광장, 베우나우어 역(Bernauer Strabe) 브란덴부르크문 등에 흔적만 남긴 기념물들이 있다.(조영준의 여행다이어리에서...)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조영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폴더, 패션 인플루언서 ‘쩡대’와 ‘독일군 스니커즈’ 출시
커스텀멜로우, 설치미술가 양혜규 작가와 협업
스토리-브란덴부르크문 앞에서
세계여행-독일 베를린 리포트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여행-빈, 쇤브룬 궁전(Gardens of Schonbrunn) (2020-08-16 11:56:01)
세계여행-부다페스트 그레이트마켓홀 (2020-02-08 23:4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