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경제/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커, 울산 폴리머 공장 20년 연속 무재해 달성
등록날짜 [ 2020년07월06일 09시4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글로벌 화학기업 바커(Wacker Chemie AG) 울산 폴리머 공장이 무재해 20년을 연속 달성했다.

이 기록은 무재해 카운트를 시작한 2000년 6월부터 이어진 것으로 바커 울산 폴리머 공장은 지난 20년간 단 한 건의 산업 사고 없이 VAE 디스퍼젼,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 생산 및 공급 시설을 점검, 관리하며 무재해 20년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조기홍 바커케미칼코리아 울산 공장장은 “바커 울산 공장의 20년 무재해 달성은 관리직과 현장 직원들의 강력한 안전정책 및 정직한 안전 리더십의 협동 실천, 생산 라인과 현장 위주의 안전 보건 실천, 시스템에 의한 안전 보건 활동,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및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 주기적인 평가와 모니터링을 통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바커는 업계 1위의 VAE 디스퍼젼,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 전문 제조 기업이다.  두 가지 모두 건축용 자재의 기능을 개선 및 고품질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핵심 원재료이다.

아시아 지역의 건설 수요 증대와 함께 고품질, 고효율, 친환경 솔루션을 찾는 수요 증가 추세에 발맞춰 바커는 기존 울산 폴리머 공장에 VAE 디스퍼젼 및 건축용 폴리머 신규 생산 시설을 작년에 증설했다.

현재 바커 울산 폴리머 공장은 VAE 디스퍼젼과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 제품의 아태지역 내 주요 생산 거점 시설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조달호 바커케미칼코리아 사장(대표이사)은 “이번 무재해 기록 갱신은 코로나 19 예방 및 확진 방지를 위한 감염 예방 체계를 준수하는 가운데, VAE 디스퍼젼 제 3 반응기와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 제 1건조기 증축이라는 어려운 과제를 동시에 수행하며 성취한 것으로 그 어느 해 보다 더 값진 성과이다” 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료-의류 공장들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이유? (2020-07-06 10:09:46)
형지I&C, 취약계층에 마스크 5,000장 기부 (2020-07-03 17:5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