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천연염색(Natural)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천연염색 작품전, 나주시 일대 카페서 열려
전국 천연염색 작가 20명 참여, 5월 21일까지 전시
등록날짜 [ 2016년05월09일 09시3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나주=윤성민 기자] (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은  전국 각지 천연염색 작가들의 작품을 5월 7일부터 21일까지 나주시 원도심과 영산포 일대 8개 카페에서 전시되고 있다.

박정용(강원도) 작가는 크레모나 카페에서, 제주도 박지혜(제주도) 작가와 유창오(부산) 작가는 카페 브리지에서, 최미성 동신대학교 교수는 영산나루 카페에서, 김영남(전남) 작가는 카페예담에서 천연염색 작품을 각각 전시 중에 있다. 이번 천연염색 작품 전시에는 전국적으로 20명의 작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상업공간인 카페마다 전시된 천연염색 작품 수는 적지만 각기 다른 느낌의 작품이 카페에 전시돼 있는 만큼 작품을 감상하면서 카페를 돌다보면 자연스럽게 나주 시내 곳곳을 구경할 수 있도록 배치돼 있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허북구 국장은 이번 전시회에 대해 “천연염색이 지역의 관광효과는 물론 이업종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면서도 대중성을 갖는 전시 모델의 시험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나주 원도심에 있는 각각의 카페에 천연염색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천연염색을 도시 전체로 확대했다”면서 “이를 통해 거리에 흥미를 부여하고, 천연염색의 도시라는 이미지 강화와 함께 관광객들의 방문을 촉진시켜 원도심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콜라보레이션으로 시도되는 이번 전시회는 전국의 다양한 성향을 가진 천연염색 작가 작품을 한 지역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의미 부여와 더불어 천연염색 작가에게는 작품 발표 및 대중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카페의 매출 증가와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 수상식 개최
칼럼-사찰염색의 스펙트럼과 천연염색의 확장성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대만과 천연염색 교류 확대 (2016-05-13 11:09:53)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 수상식 개최 (2016-05-07 23:1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