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디자이너/컬렉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5 경기 섬유 디자인 패션쇼 28일 개최
섬유기업&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등록날짜 [ 2015년05월21일 09시0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서경옥 기자]대한민국의 유명 디자이너들이 경기도에서 생산된 원단으로 특별한 작품을 선보이는 섬유디자인 패션쇼가 열린다.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오는 28일 오후 3시, 양주시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오는  김희겸 행정2부지사와 섬유업계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경기 섬유디자인 패션쇼”와 “경기 섬유의 날” 행사 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도 섬유업체와 이상봉, 장광효, 홍은주 등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소속 8명의 유명 디자이너가 협업해 제작한 의상을 정상급 모델을 통해 경기도 섬유의 우수성을 알리는 “경기 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 패션쇼에는 참여기업이 7개사에서 12개 업체로 늘어날 정도로 경기도 섬유업체의 호응이 작년에 비해 높아졌으며, 또한 유명 디자이너 10여명이 만든 의류, 악세사리를 도민들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마련되며, 판매 수익금은 네팔 지진피해 복구 기금 등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그 외 부대행사로는 패션쇼 작품을 모델이 직접 착용한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전시공간을 마련하며 참여기업과 방문 바이어가 상담을 실시할 수 있는 수주전시회도 진행된다.

특히 전시장에서 스마트폰 QR코드를 활용해 디자이너 및 소재업체 정보를 현장에서 직접 조회할 수 있다. 더불어 패션쇼 행사 전에는 경기섬유인의 자긍심과 열린 화합과 소통증진을 위한 “제2회 경기 섬유의 날 행사” 도 진행된다.

경기도 특화산업과장은 “2015 경기 섬유디자인 패션쇼가 해를 거듭할수록 경기도가 섬유소재 생산 중심에서 패션디자인과의 융합을 통한 세계적 패션산업의 메카로 부상할 수있는 발판이 마련 될 것이다.”라며 “경기도 패션,디자인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서경옥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경기 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9월 1일 개최
경기 섬유의 날, 기념행사 5월 24일 개최
패션디자이너연합회&모델협회, MOU 체결
[2015 경기 의류&섬유 페어], 5월 28일 개최
사설-달력에 [섬유의 날]이 없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디자이너연합회&모델협회, MOU 체결 (2015-05-22 06:30:28)
정구호 총감독, 서울패션위크 재정비 시사 (2015-05-20 16:5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