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레트로 슈즈 컬렉션 ‘헤리티지(Heritage)BB’ 인기 모델인 ‘스파게티’의 2015년 뉴 버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휠라 ‘스파게티’는 90년대 NBA스타들의 농구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헤리티지 BB’ 컬렉션 모델 중 하나로, ‘넥스트 조던’이라 불리던 제리 스택하우스의 시그니처 슈즈를 그가 95년 필라델피아 팀 소속 당시 착용했던 오리지널 디자인 그대로 재현했다. 갑피의 사선 컬러 포인트가 스파게티 면을 연상케 해 ‘스파게티’라 이름 붙여졌으며, 지난하반기 출시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시즌 새롭게 등장한 스파게티 뉴 버전은 카무플라주, 그린, 네이비/레드의 세 가지로 출시됐으며,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 플레이가 특징이다. 특히 ‘스파게티 카모플라주’는 톤 다운한 그레이, 베이지 컬러의 카모플라주(camouflage·얼룩덜룩 무늬) 패턴을 제품 전체에 수놓았는데, 은은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의 카모플라주가 돋보여 남녀 구분없이 감각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스파게티 그린’과 ‘스파게티 네이비/레드’도 경쾌한 컬러감으로 주목받는 제품이다. 화이트를 베이스로 각 제품마다 그린과 레드, 네이비와 레드를 밑창과 사선 포인트 컬러로 사용, 레트로풍 디자인에 개성과 발랄함을 더했다. 각기 이탈리아와 미국의 국기와 비슷한 색상 배열 덕에 ‘스파게티 이탈리아(그린)’, ‘스파게티 USA(네이비/레드)’ 등의 별칭으로 불리는 등 출시하자 마자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3가지 컬러 모두 인젝션 파일론(IP)소재의 미드솔을 적용, 기존보다 경량성이 향상돼 가벼운 착화감과 강력한 쿠셔닝을 지닌다. 휠라 스파게티 2015년 뉴 버전 제품은 전국 휠라 매장과 휠라 헤리티지 플래그십 홈페이지(http://filaheritage.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