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원 [지이크] ‘뉴욕 캡슐쇼’ 참가, 미국 시장 진출 본격 시동
신원 브랜드 중 미국 패션박람회 첫 참가, 지이크와 아이코닉7 복합구성
등록날짜 [ 2015년01월21일 11시5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신원(회장 박성철)의 남성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지이크(SIEG)'가 19일과 20일 양일간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2015 A/W 뉴욕 캡슐쇼(capsule)’에 참가했다.

캡슐쇼는 매년 2차례 미국 뉴욕과 라스베이거스, 프랑스 파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패션 박람회로, 신진 디자이너 작품 및 패션 브랜드가 격식없는 캐주얼한 형식으로 전시된다.

매년 500여개의 브랜드와 디자이너가 참가하고 있으며 매회 6천여명의 바이어와 프레스를 비롯, 패션계뿐 아니라 음악, 미술, 디자인 등 문화 예술 분야의 다양한 리더들이 참관한다.

지이크는 미국에서 진행하는 패션 박람회에 신원 브랜드 최초로 참가한 것으로, 바이어와 에디터, 마케터들의 참여도가 높은 뉴욕을 첫번째 참가 지역으로 선정했다.

지이크는 이번 뉴욕 캡슐쇼에서 <UNGROWN MAN>을 테마로 지이크와 아이코닉 7 제품을 복합적으로 구성한 재킷, 팬츠류, 잡화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예민하고, 섬세한 소년시절에 대한 이야기를 모티브로, 10대들의 평범하면서도 익숙한 캐주얼 패션 아이템이 좀더 정리돼 어른스럽게 표현됐다. 또한 다양한 소재를 믹스& 매치해 볼륨감과 소프트함을 가진 실루엣으로 재탄생 시켰다.

지이크 김동원 디자인 실장은 “이번 지이크의 캡슐쇼 진출은 국내외에서 보기드문 디자인의 제품을 처음 선보이는 자리였다”며, “해외 패션시장에서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캡슐쇼는 기존 남성복 박람회와 달리 신진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다양하게 소개된 만큼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홍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타진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1995년에 론칭한 지이크는 항상 새로운 컨셉과 디자인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남성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로, 국내 남성 캐릭터 캐주얼 조닝에서 10년째 백화점 바이어 선정 1위 브랜드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지이크는 이번 뉴욕 캡슐쇼 참가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해외 컬렉션 및 페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하고 국내에서도 팝업 스토어 등을 비롯해 고객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마케팅을 병행할 예정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6개 전시회 통합 개최 (2015-01-22 16:16:02)
홍콩패션위크, 월드부띠크홍콩 개막 (2015-01-21 10: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