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국내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4 부산국제신발전시회], 성황리 폐막
102개사 266부스 규모로 진행, 비즈니스 기회, 다양한 볼거리 제공
등록날짜 [ 2014년09월30일 10시20분 ]

2014 BISS 전시장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부산=박상태,조수연 기자]국내 최대 신발전시회인 ‘2014 부산국제신발전시회 (BISS 2014)’가 지난 9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본관인 제1전시장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Fun&Business를 동시에!’ 라는 슬로건에 맞게 참가업체에게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참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27일 폐막했다.

주최측 통계에 따르면 이번 BISS 2014는 국내외에서 102개사 266부스(국내 95개사/해외 7개사)규모로 진행됐으며 3일간 약 74,340여명이 전시장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부산을 대표하는 신발 기업인 트렉스타를 비롯해 에이로, 학산, 나노텍, 태양상사, 에고스노우, 에이에프인터내셔널 등 다양한 신발 기업의 참여로 더욱 풍성한 전시회가 구성됐다.

600만 달러의 큰 성과를 오린 바이어초청 상담회

특히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바이어 초청 상담회에서는 10개국 46명의 바이어와 약 56개의 국내업체와의 비즈니스 상담회가 25~26일 양일간 약 600만불의 상담실적을 올려 1:1 맞춤형 상담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등 큰 성과를 올린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Fun&Business”관은 알찬 구성으로 참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브랜드홍보체험마켓 상품 할인권 및 교환권, 브랜드홍보마켓의 협찬 신발, 핸드폰 거치대, 가죽 목걸이 카드홀더 등을 경품으로 진행된 에어볼 이벤트, 레이싱 모델 포토존 이벤트, 댄싱9 퍼포먼스팀인 ‘나타리자’의 공연 등 참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참가업체 나노텍세라믹스는 치어리더 댄스공연, 레이싱 모델 포토존 이벤트 등 주최측과 합동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를 열어 관심을 모았다.

일반인들로부터 인기가 높았던 펀엔비즈니스관

Fun&Business관의 신발센터관은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 수상작 전시를 비롯해 주관사인 신발산업진흥센터의 우리브랜드 사업 제품 전시, 신발산업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 강화사업 홍보 및 최신 신발산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정보의 장으로 구성됐다.

BISS 2014 부산국제신발전시회 내 주요행사로 9월 25일(목)부터 26일(금)까지 이틀간 비즈니스 상담장에서 진행된 해외 바이어 초청상담회는 첫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일본, 말레이시아, 미국 등 10개국 46명의 바이어와 약 56개 국내 기업들이 참가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됐다.

양일간 약 60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올렸으며 국내업체들이 향후 타깃 국가로의 해외진출을 위해 모색해야 할 시장정보 등에 대해서도 심도깊게 파악할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했다.

펀엔비즈니스관 레이싱걸

9개 기업(트렉스타, 위그코리아, 삼덕통상, 네오메드, 위그코리아, 수일산업, 지티엠코리아, 태양산업, 에이스유나이티드, 은성산업)이 12개 부스를 개설해 진행된 신발 아웃도어 채용박람회는 부산북부고용센터와 한국아웃도어협회가 함께해 25일, 26일 양일간 채용상담 65건이 진행됐으며, 특성화고 25명의 학생에게 고용 기회를 제공했다.

국제첨단신발부품기능경진대회에서는 다양한 제품이 참가한 가운데, ㈜트렉스타의 핸즈프리 103(Handsfree 103)-대상, ㈜학산 비트로의 배드민턴화 셀리트(SALLET)-기능성부문 1등, ㈜밀레의 아웃도어 워킹화인 아치스텝(Arch Step)-사업성부문 1등, ㈜국제글로벌 렉슈마(REXUMA) 낚시화 울트라 K1(ULTRA K1)-신기술부문 1등 등이 선정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신발 생체역학 및 신제품을 개발하는 해외 전문가 집단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과 기능성, 사업성, 신기술의 각 부문별 1등상을 선정하였고, 수상작은 전시기간 중 신발센터관에서 상시 전시 됐다.

브랜드 홍보 체험 마켓

2014 BISS의 주요 부대행사인 범한국신발인대회가 25일 웨스틴조선호텔 대연회장에서 개최됐다. 올해 5회째 개최된 범한국신발인대회는 한미, 유럽, 동남아 신발업계의 글로벌 네트워킹과 해외현지 조직을 구성해 상호 정보 교류 및 비즈니스 창출이라는 취지로 신발인들의 연간 모임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기획됐다.

휠라코리아 윤윤수 회장, KMK 송창근 회장, 화승 고영립 회장에 이어 올해는 (주)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대표가 ‘사람이 답이다’ 라는 주제로 강연했으며 회사운영의 노하우와 인문학을 적절히 혼합한 강의로 큰 호평을 받았다.

BISS2014 전시장 참가기업 부스


특히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신발협의회, 브라질신발부속협회, 덴마크 신발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 신발기업대표들의 화합과 친목의 장이 됐다.

매칭 상담과 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된 신발 MD 만남의 장에서는 프라브코리아, AK몰 등 30여명의 MD들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는 생산, 브랜드, 유통 MD들의 비즈니스와 함께 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커머스 운영과 전략에 대한 유통 MD들의 심도깊은 논의가 이루어 졌다.

범한국신발인대회

행사기간 중 진행된 신발 기술 세미나는 금강, K2, 코오롱, 학산, 스코노, 헨켈, 포스이십일 등 신발 기업에서 참가자 65명이 참석해 글로벌 브랜드의 활용으로 관심은 높으나 정보획득이 어려웠던 3D 프린터 기술 개요 및 신발활용 사례에 대해 논의 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업계 관심을 반영하듯 강연 후 3D 프린터 적용을 위한 비용, 추천제품군, 적용가능성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신발 트렌드 세미나는 창신, 칸투칸, 스프리스, 스코노 등 업계 및 대학, 연구원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해 2014년 슈즈 트렌드 리뷰와 함께 고객 및 환경 분석을 통한 2015 트렌드 전망을 제시했다.

수도권 상품기획자 간에 공유되고 있는 트렌드 정보를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신제품 개발 및 상품 기획에 유용한 정보가 제공됐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국내 최초 신발홍보관 한국신발관 26일 개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4 부산국제산업용섬유소재전] 성황리 폐막 (2014-09-30 13:57:24)
"14 서울한지문화제" 10월 9일 개막 (2014-09-29 09:4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