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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지(Juun.J), 2015 S/S 파리컬렉션 성황리 개최
‘옥스퍼드’ 주제로 혁신적인 디자인 제안, 아디다스, 몰스킨과 협업
등록날짜 [ 2014년06월30일 12시59분 ]

[패션저널:박윤정 기자] 남성복 디자이너 정욱준의 남성복 브랜드 ‘준지(Juun.J)’가 지난 27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팔레 드 도쿄(Palais de Tokyo)’에서  2015 S/S 파리컬렉션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파리 컬렉션은 전세계의 패션을 좌우하는 대표적인 컬렉션으로, 디자이너 정욱준은 지난 2007년을 시작으로 15번째 파리 컬렉션에 참가했다. 지난 해에는 샤넬, 에르메스, 크리스찬 디올, 루이비통 등 명품 브랜드들이 소속돼 있는 파리의상조합의 정회원으로 준지가 당당히 선정돼 주목 받았다.

이번 컬렉션에서 정욱준 디자이너는 ‘옥스퍼드’라는 단어를 디자이너만의 창의적인 DNA로 재해석 해 제안했다. ‘옥스퍼드’는 셔츠용 천의 이름이면서 영국의 명문 대학인 옥스퍼드 대학, 짙은 감색이나 통 넓은 바지까지 광범위한 의미로 사용된다.

정욱준 디자이너는 이 단어에서 영감을 받아 가벼운 셔츠 소재로 재킷이나 팬츠, 트렌치코트를 만들거나 니트에 특수 원사와 홀로그램 코팅 공정을 사용해 니트답지 않게 딱딱하고 입체감 있는 상의를 완성하는 식으로 의상마다 정형화된 소재의 선택과 사용 방법을 과감하게 탈피했다.

또한, 준지의 대표 색상인 화이트를 중심으로 네이비와 라이트 그레이를 사용해 여성이 입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부드럽고 우아한 느낌을 주는 실루엣의 의상들을 선보였다. 영국의 유명 비주얼 아티스트인 ‘롭 라이언(Rob Ryan)’의 동화 같은 그래픽과 활자를 활용한 피날레 의상 역시 이전과 확연히 다른 서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인 ‘아디다스’와 협업으로 준지만의 개성을 더한 아디다스 운동화가 런웨이에 등장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신발은 아디다스가 1969년 출시해 유명 농구 선수들뿐만 아니라 전세계 젊은 층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슈퍼스타’ 제품을 새롭게 디자인한 것이다.

준지의 브랜드 매니저 김동운 부장은 “스텔라 메카트니, 제레미 스캇은 물론 최근의 릭 오웬스와 라프 시몬스까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유행을 선도하는 패션 디자이너와 협업한 제품을 출시해온 아디다스가 준지에게 먼저 협업를 제안해 왔다”며, “준지와 아디다스가 협업한 이번 제품은 내년 봄 전세계 아디다스 매장에서도 한정 출시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반 고흐, 피카소와 헤밍웨이 같은 예술가들이 즐겨 사용했던 프랑스 노트 브랜드 몰스킨도 준지와 협업한 몰스킨 노트를 공개해 화제가 됐다. 몰스킨은 심슨즈와 미키 마우스, 스타워즈, 레고 등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노트 출시는 물론, 마르틴 마르지엘라, 꼼데가르송과 같은 패션 디자이너와 협업한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몰스킨에 준지의 개성을 더한 노트 역시 주요 몰스킨 매장과 준지 매장에서 판매 예정이다.
 
전세계 유명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준지는 뉴욕, 런던, 파리, 밀라노, 상해 등 30여개국 65개 매장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명성을 높여가고 있다.

한편, 이번 컬렉션에는 파리의상조합 디디에 그랑바흐 회장, 패션업계 대모라 불리는 까를라 소짜니를 비롯해 패션 관계자 및 바이어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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