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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섬유제품 두번째 큰 판매시장은 중국
이태리 유명 패션브랜드 중국에 전문매장 및 마켓팅 합작파트너 설립
등록날짜 [ 2012년04월12일 00시00분 ]

[패션저널:베이징=김송화 기자]최근 Milano Unica 이탈리아(이태리) 최고급 방직원단전이 베이징(북경)에서 개최됐다고 주간 방직복장 최근호가 보도했다.

이태리 방직 원단전 Silvio Albini주석은 기자에세 홍콩을 포함해서 중국이 이태리 섬유제품(방직제품)의 두번째 큰 판매시장이라고 말했다. 또한 동시에 중국은 내수량이 크고 발전속도가 아주 빠른 시장이라고 덧붙였다.

Milano Unica 이태리 방직원단전은 이번에 처음으로 중국에 진출했다. 이태리 방직원단 품질이 이미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고 최근 중국시장에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어 관심을 받았다.

얘앤 누웅치(严农祺) 주중 이탈리아 대사는 “많은 이태리 섬유기업들에게 있어 중국은 아주 중요한 시장이다. 2011년 이태리 방직업 생산액이 2010년에 비해 9% 상승한 24억 유로에서 26억 유로이다. 이태리 방직업 수출이 21억 유로에 달했고 중국에 수출한 금액이 총 수출액의 25%를 차지한다.”고 전했다.

그의 소개에 따르면 2011년 1월부터 10월까지 이태리 방직업 생산액이 27.2%의 성장을 거두었고 수출액도 21.8% 성장했다고 한다. 그 중에서 중국에 수출한 모방직품이 47.4% 차지하고 粗疏가 16.6%를 차지했다고 한다.

방직업(섬유, 원단, 사류 및 의류)은 이태리 역사의 유구한 전통업으로서 이태리 국민경제의 지주산업이다. 다년간의 발전을 거쳐 이미 특색있는 디자인과 창의적인 생산 및 활발한 온라인 판매등 완정한 구조를 형성했고 이 3가지 일환이 서로 상부상조를 이루고 상호 촉진, 동시발전 하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세계사치품협회가 발표한<세계사치품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중국사치품시장이 14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고 중국은 이미 사치품브랜드 중점 분포시장으로 형성됐다고 한다.

이태리 기업이 중국시장을 개척하는 역량에서 볼때 많은 이태리 유명 패션브랜드 기업이 중국에 전문매장 및 마켓팅 합작파트너를 설립했고 또한 많은 고급브랜드 기업이 중국에 투자해 발전 공간을 개척하고 제품의 영향을 확대시켰으며 기업의 이익능력도 증가 시켰다.

Zegna(제냐)는1991년에 중국시장에 진출해 현재 전 세계에 86개 나라에 6000명의 종업원과 550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현재 중국에 75개가 이상의 전문매장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 아세아 최대의 개념매장이 중국 상하이 리보우광장(力宝广场)에 있는  Zegna 매장이다.

이태리의 또 다른 사치품 그룹인 Prada(프라다)도 중국에서 2012년과 2013년 2년간 소매매장 개설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한다. 중국이 Prada의 최대 시장인 동시에 성장 증가 속도가 제일 높은 시장이라고 전했다.

이태리 방직제품이 이렇게 성공적으로 중국시장에 진입하게 된 이유에 대해 이태리 대외무역위원회 북경대표부의 라이 쓰피잉(赖世平)수석대표는 주요 3가지 원인이 있다고 분석했다.

첫째로 중국이 WTO에 가입했고 두번째로 중국 경제가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 주민소비 능력이 부단이 높아졌다는것,  그리고 세번째로는 중국패션 브랜드가 이태리 원단을 사용해 제품 품질을 높이려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소개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세계섬유신문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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