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특집/기획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카타르항공, 남아공월드컵 열기 유럽으로 연결
등록날짜 [ 2010년07월29일 00시00분 ]

유럽 3대 축구리그 현장, 5성급 프리미엄 카타르항공 인기,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모두 운항
2003년 국내 취항 이후 인천-도하 주 7회, 전  세계 90개국 운항  10년간 연평균 40% 급성장
 


 

















[패션저널:조수연 기자]전 세계 6개 밖에 없는 5성(5-star) 항공사 중 하나로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를 보유 하고 있는 카타르항공이 남아공월드컵의 떠거운 열기를 유럽 축구 3대 리그로 이어준다.

남아공월드컵에서 유럽리그 스타 선수들의 부상 속출과 유럽 대표팀 대거 탈락으로 인해 축구팬들의 아쉬움이 컸다. 이런 아쉬움을 달래줄 유럽 축구 3대 리그인 영국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프리메라리그, 이탈리아 세리에 A리그가 다가오는 8월 대거 개막된다.

여름 말미 축구 관전과 유럽 테마여행의 길잡이로 카타르항공사가 지난 6월부터 영국,스페인,이탈리아 등 유럽 축구 3대 리그가 펼쳐지는 유럽 국가에 모두 운항하게 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 축구팬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홈 경기장,  올드트래포트 가는 길

한국 팬들이 가장 보고 싶어 하는 유럽리그는 단연 박지성이 뛰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영원한 라이벌, 첼시 경기가 속해 있는 프리미어리그이다. 프리미어리그는 남아공월드컵 때, 제대로 활약하지 못했던 스타플레이어들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이들 스타플레이이어들을 만나기 위해 유럽으로 가는 항공편 가운데 카타르항공은 런던 히드로, 게트윅 공항까지 각각 주 7회 운항한다. 맨유 홈 경기장 올드트래포트는 히드로에서 코치를 타면 약 5시간 40분이 소요된다.

카타르항공은 전 세계 6개 밖에 안 되는 5성(5-star) 항공사 중 하나로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를 보유 하고 있다. 특히 유럽 노선의 경우 도하 국제 공항을 경유해야 하는데, 국제 공항에 있는 프리미엄 터미널은 카타르항공의 자랑거리다. 장시간 여행하는 여행객들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한 스파, 자쿠지, 사우나 등 프리미엄 서비스뿐만 아니라 개별 체크인 서비스 및 고급 레스토랑, 면세점, 최첨단 비즈니스 시설을 제공한다.

스페인의 프리메라리그 - FC 바르셀로나 홈 경기장 누 캄프
이탈리아의 세리에A리그 - AS로마(올림피크)와 AC밀란(산시로)

스페인 역시 유럽 축구리그의 3대 리그 중 하나인 프리메라리그가 있다. 올해 FIFA선정 최고의 리그로 뽑혀 그 유명세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프리메라리그에는 리틀 마라도나라고 불리는 메시, 축구천재 호날두와 카카 등 스타 플레이어들이 대거 소속돼 있다. 

무엇보다 숙명의 라이벌 레알과 바르샤의 경기는 올 시즌에도 전 세계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바르샤 홈 경기장 누 캄프(Camp Nou)로 가기 위해서는 바르셀로나 국제 공항을 이용하는 것이 제일 편하다. 카타르항공은 마드리드에 이어 지난 6월28일 도하 경유 바르셀로나 항공편을 개설하고 주 7회 운항하고 있다. 

AS로마, AC밀란, 유밴투스 등이 속해 있는 세리에 리그는 유럽 3대 축구 리그 중 각종 구설수에 많이 오른 리그이다. 홈 텃새, 승부조작 등의 의혹이 끊이질 않지만 실력, 체력, 몸싸움, 힘이 중요시 되는 가장 격렬하고 흥미진진한 경기 덕에 항상 많은 팬들이 몰린다.

하지만 세리에A리그는 한국에서 중계 횟수가 적어 진정한 축구 마니아들의 경우 세리에A리그에서 펼치는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보기 위한 현지 방문도 증가하고 있다. 카타르항공은 AS로마(올림피크)와 AC밀란(산시로)의 홈 구장이 있는 밀라노와 로마 모두 취항한다. 밀라노와 로마는 각각 인천발 각각 주 3회 운항하고 있다.    
    
항공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5성(5-Star) 항공사로 선정된 카타르 항공은 지난 10년간 연평균 40%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급성장해 온 항공사로 평가하고 있다. 카타르항공은 2003년 10월, 도하-상하이-인천 노선으로 한국에 첫 취항해, 2010년 현재 주 7회 매일 인천-도하(카타르)구간을 거점으로 유럽,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 전세계 90개 도시를 운항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조수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카타르항공 프리빌리지 클럽, 아비오스와 제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박영숙의 미국 보스턴 세계미래회의 참관기② (2010-08-09 00:00:00)
박영숙의 미래리포트 2020-경제 (2010-05-27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