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지방/지자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봄의 시작, 대구패션 활짝 꽃 핀다!
제22회 대구컬렉션 3월 10일~11일, 한국패션산업연구원서 개막
등록날짜 [ 2010년03월03일 00시00분 ]

김우종, 이삼화, 남은영, 김장미 등 개성있는 제품으로 봄 유혹

[패션저널:정현미 기자]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구 한국패션센터)이 주관하는 제22회 대구컬렉션이 3월 10일(수)부터 11일(목)까지, 양일간 일정으로 개최된다. 매년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와 동시행사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대구의 중견 브랜드 김우종패션을 비롯해 천연염색, 한복, 신진 디자이너(서울) 등 11명의 디자이너가 총 6회의 패션쇼를 선보인다.
 


개막 패션쇼를 맡은 김우종 패션(사진 위 좌측)은 안정된 생활로 여유로움을 즐기고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flexible & Luxury Look을 제안한다. 내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다양한 사회문화적 활동에 참여하는 여성에게 적합한 스타일로, TPO(시간/장소/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세련된 에티튜드를 유지할 수 있는 실용적인 룩을 선보인다.

디자이너 이삼화의  ‘디체(사진 위 우측)’는 편안하면서 멋스러운 느낌의 니트를 중심으로 샤이닝하고 스파클링한 소재와 fur(모피), 금빛 액세서리 등 화려함을 잘 보여주는 소재구성과 강한 컬러구성으로 겨우내 가라앉은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카키 바이 남은영(사진 아래 좌측)’은 시퀀(sequin) 장식이 들어간 적당히 트렌디하고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은 실용적인 작품들은 선보일 예정이다. 여자라는 흰 바탕에 어떤 옷을 매치해도 아름다워 보일 수 있는 스타일로 여성과 공감하고, 스토리텔링을 연출한다.

 ‘로즈케이(대표 김장미/사진 아래 우측)’는 활짝 피기 전까지는 본래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 ‘Ranunculus(라넌큘러스)’와 같이 꽃잎 겹겹이 그 모습을 감춘 채 봄을 기다리는 꽃과 속마음을 감춘 채 애태우는 소녀의 수줍음을 로맨틱 무드로 표현한다.

 ‘한복패션쇼’는 단아한 전통 두루마기, 치마저고리, 민화를 한복에 담은 화려한 기생복, 선비복 등 다양한 전통복식과 한복바지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이며, 한복 선을 살린 간결한 웨딩드레스와 전통 신부 한복색인 녹의홍상을 연상시키는 웨딩드레스로 우리의 선과 색이 얼마나 부드럽고 아름다운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올해에는 서울의 신진 디자이너에게도 대구컬렉션의 문호를 개방하였는데 먼저 ‘아뜰리에 델쏠(Atelier del sol)’은 커피를 활용한 천연염색 작품을 무대에 올린다. 커피염색의 자연스러움이 다양한 조직들로 되어 있는 여러 소재에 Mix & Match된 여성스러운 디테일과 커피염색과 디지털프린팅의 조화를 시도한 작품을 선보인다.

 ‘박소현’은 편안한 저지(JERSEY)소재와 레이스, 실크, 비즈, 러플 디테일을 사용해 경직되지 않고 여유가 넘치지만 군중들 속에서 돋보이는 빛나는 존재감을 가진 여성상을 표현한다. 독특하고, 사랑스럽고, 젊지만 함부로 할 수 없는 위풍당당한 카리스마를 표현한다.

  ‘자연염색패션쇼’는 자연염색의 패션화를 선도하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진행된 ‘2009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친환경자연염색을 활용한 패션디자인개발]’을 통해 개발된 의상을 선보이는데 일상을 탈출한 자유로운 여행자의 감성이 녹아 있는 Romantic-Grunge Styling으로 편안하고 자유로운 중성적인 실루엣에 로맨틱한 디테일을 가미하여 자연염색의 새로운 모더니즘을 제안한다.

 따뜻한 계열의 옐로우에서 약간 바랜 듯한 머스터드, 푸른 숲을 연상시키는 딥 그린까지 자연의 다채로움을 네추럴 한 컬러로 표현했으며, 특별한 형식 없이 아무렇게나 입는 것이 특징으로 여러 가지 스타일을 섞거나 반대되는 소재를 사용하여 다양함을 표현하고, 색상에서도 서로 반대되는 것을 혼합하여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한 정제된 Grunge Look을 보여준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컬렉션 기간에 개최되는 PID에 참가해 ‘2009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과 디자인에 대한 적극적인 프로모션에 나선다. ‘전통문양 DB를 활용한 디자인개발’ 사업 참여업체로 구성된 전통문양 공동관(주제:The Scent df Korea)과 ‘디자인 뱅크 사업’을 통해 개발된 텍스타일디자인 전시부스를 준비하여 PID를 찾은 국내외 바이어를 맞을 준비에 분주하다.(패션쇼 일정 도표 참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대구=정현미 기자 ⓒ세계섬유신문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시 나들이-덕양구 고양동 (2010-06-10 00:00:00)
인물-김수남 (2009-03-01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