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파리 인터필리에르 전시회 참가
등록날짜 [ 2009년09월10일 00시00분 ]

친환경 원사 제품으로 구성된 에코 콜렉션,글로벌 시장 이끌어
글로벌 고객사 대상, 새로운 친환경 트렌드 제안

[효성]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란제리 및 수영복 소재 전시회인 인터필리에르(Interfiliere)에 참가, 에코 콜렉션(Eco Collection)을 통해 란제리 및 수영복에 적합한 친환경 원사를 대거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에코 트렌드를 제안하는 등 성황리에 전시회를 마쳤다.

이번 전시회가 세계 경기 침체로 참가 업체수가 물론 전시 부스도 줄어드는 등 전반적인 침체 분위기였음에도 불구하고 효성은 친환경 컨셉의 에코 콜렉션을 통해 친환경 스판덱스 원사인 크레오라에코(Creora®eco) H550를 포함해 나일론 원사인 마이판 리젠(Mipan Regen), 폴리에스터 원사인 리젠(Regen) 등 대표적인 친환경 브랜드 제품들을 소개해 관람객의 관심을 이끌었다.

효성은 특히 크레오라에코를 에코 콜렉션 전면에 내세워 글로벌시장에서 원사 부문의 친환경 트렌드 선도 업체 이미지를 강조했다. 효성은 친환경 어패럴 패션 부문에서 ‘오가닉 어필(Organic Appeal), 퓨어 임브레이스(Pure Embrace), 트레저드(Treasured)’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여 업계 전반에 친환경 트렌드를 확산시킨다는 전략으로 전시회를 찾은 고객들에게 크레오라에코를 활용한 원단과 의류를 직접 제안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며 호평을 받았다.

효성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에코 콜렉션을 통해 효성의 크레오라 등 대표 브랜드 제품들이 환경을 위할 뿐만 아니라 품질 면에서도 우수하다는 점을 소개해 뜨거운 관심 속에서 상담을 진행했다.”며 “효성의 글로벌 시장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며 시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효성의 크레오라에코는 기존 스판덱스보다 셋팅 온도를 15~20℃ 낮출 수 있어 에너지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CO₂발생을 10% 낮출 수 있는 친환경 원사이다. 또한, 고온 세팅시 발생하는 황변 현상을 방지하고, 원단의 촉감이 부드러우며, 우수한 색상 발현이 가능하다. 원단 끝부분이 말리는 현상을 방지하고, 브라에 활용시 몰딩성을 향상시켜 주며, 재염 후에도 우수한 원단 특성이 유지된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한편,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지난 7월 미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친환경 원사로 만든 수영복도 함께 전시했다. 효성은 미국 수영복 브랜드인 에코 팬더(Eco Panda)에 마이판 리젠과 내염소성 크레오라 스판덱스를 공급하고, 수영복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친환경 원사로 만든 수영복 콜렉션을 선보인 바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박윤정 기자 ⓒ세계섬유신문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파리 국제란제리전시회&인터필리에르 성황리 개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OVIS 클러스터, 15일 신제품 발표회 (2009-09-10 00:00:00)
실버의류센터, 경기북부 중소기업 지원사업 계획 (2009-09-10 00: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