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정책/무역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산련, 한-EU 섬유패션산업 협력증진 강화
등록날짜 [ 2009년02월16일 00시00분 ]

한.EU FTA체결 대비 유럽섬산협, 이태리, 독일과 실질협력 합의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노희찬/이하 섬산련)가 한-EU 섬유패션산업 협력 증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섬산련은 한-EU간 FTA 체결에 대비하고 한국섬유업계의 EU 진출 교두보 구축 차원에서 지난 2월 5일부터 10일에 걸쳐 유럽섬유산업연합회(Euratex:유럽섬산협), 이탈리아 섬유산업협회, 독일섬유산업연합회 등 EU 섬유관계자들과 한-EU 섬유업계 협력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잇따라 개최해 큰 성과를 거두었다.

2월 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가진 신임 유럽섬산협(EURATEX) 피터 프나이슬(Dr. Peter Pfneisl)회장과의 간담회에서 한-EU FTA 타결을 계기로 양국의 섬유산업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기로 결의했다. 이 간담회에서 양측은 [한-EU 섬유산업협력 포럼] 개최를 합의하고 섬산련이 올 6월 개최하는 [제주도 CEO 포럼]때 연사로 피터 프나이슬 회장이 참석 하기로 했다. 또한 양측은 환경문제, 산업용 섬유기술 관련 세미나 개최시 연사 초청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5일 이탈리아 밀라노우니카 사무실에서 개최된 이탈리아 섬유산업협회 마이클 트론코니(Mr. Michele Tronconi)회장과의 면담에서도 한-이탈리아 섬유산업협력 포럼 개최를 합의했다. 또한 [지적재산권 보호 분야]에 대한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이탈리아측에서는 제냐그룹회장 이면서 밀라노우니카 전시회대회장인 ‘파올로 제냐’를 비롯해 이탈리아섬유산업협회장인 ‘마이클 트론코니’이탈리아 로라 피아나 그룹회장 겸 이데아피엘라 회장인 ‘로나 피아나’이데아코모 회장인 옐미니 등 이탈리아 섬유패션업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2월 10일 베를린 독일섬유산업연합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독일 섬유산업연협회 피터 스왈츠(Mr. Peter Schwartze)회장과의 면담 결과 한-독 섬유단체간 연차회의 정례화 및 MOU를 체결 했다. 이 MOU에는  향후 한-EU FTA 체결에 대비해 한-독 양국 대표 섬유 유관단체가 양자 협의 채널 구성, 양국 교역 증진, 비관세장벽 철폐, 지재권 보호, 정기적 정보 교류, 인적 교류, 기술 교류 및 정기적 협의회 개최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구체적인 협력 방안으로는 한-독 기술섬유(Techtextil)분야의 상호협력에 합의했다. 양측은 오는 2011년 독일 기술 전시회인 [Techtextil]의 한국 개최를 추진키로 하고 오는 6월 8일 피터 슈바르츠 회장 방한시 이 문제를 논의키로 했다. 특히 섬산련은 한-독 기술섬유 상호협력을 위해 가칭 [한-독 기술섬유 위원회]를 구성해 이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한편 이번 한-독 간담회는 지난 1985년 4월 서울에서 제1차 한독 섬유간담회를 개최한 이후 ‘1994년 4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제7차 회의에 이르기까지 양국 섬유산업 증진에 관한 협력회의를 주기적으로 개최했으나 그 이후로 중단됐는데 이번에 다시 복원 했다는데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박윤정 기자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식기반 신섬유개발 촉진법안] 발의 추진 (2009-02-17 00:00:00)
신섬유 발전전략 토론회, 전시회 일정 연기 (2009-02-16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