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수입/럭셔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돌체앤가바나, 24 봄여름 컬렉션 공개
등록날짜 [ 2023년09월25일 10시1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돌체앤가바나가 신진 패션 인재 육성을 위한 후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체 제작과 공개 과정을 지원한 캐롤라인 비토의 2024 봄여름 컬렉션이 공개됐다.
 
캐롤라인 비토는 명쾌한 표현과 숨겨진 진의를 통해 전통성과 창의력의 융합물을 선보였다. 
 
몸의형태와 구조에 대한 열정적인 탐구를 통해 탄생한 그녀의 작업물은 여성 몸의 자연스러운 곡선과 윤곽을 강조하고 찬양함으로써 여성의 모든 형태에 경의를 표한다. 
 
 
캐롤라인 비토는 돌체앤가바나의 1992년 봄여름 여성 컬렉션과 상징적인 란제리에서 영감을 얻었다. 
 
컬렉션에는 새로운 색상의 생동감 있는 팔레트, 조각적인 실루엣, 그리고 관능성을 투영한 프린트를 활용했으며, 상징적인 하드웨어는 여성의 몸을 감싸며 인체의 자연스러운 곡선에서 오는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디자인적 요소를 제안한다. 
 
플로팅 기법으로 제작된 니트웨어 또한 몸을 뒤덮는 동시에 피부를 감추기도, 신체의 곡선을 드러내기도 한다. 
 
캐롤라인과 그녀의 가족이 상파울로의 거리 시장에서 직접 수집한 장신구들은 그녀의 컬렉션을 입은 모델들의 워킹과 함께 그 존재감으로 런웨이를 가득 채웠다. 
 
브라질 헤리티지에 영향을 받은 이번 쇼를 위해 브라질의 루차 리브레 오디오의 사운드트랙이 사용됐으며 해당 사운드트랙은 그녀가 브라질의 뿌리에서 왔다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브라질 전통 음악과 펑키한 멜로디로 제작됐다.
 
캐롤라인 비토 컬렉션에 사용된 패브릭은 업사이클링과 재용도화 컨셉을 바탕으로 돌체앤가바나의 아카이브에서 가져왔으며, 돌체앤가바나는 캐롤라인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동참하기 위해 컬렉션의 의류와 함께 매칭 할 수 있는 다양한 슈즈를 제작해 제공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안정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H&M Move, 23 가을 아웃도어 컬렉션 출시 (2023-09-25 10:45:28)
구찌, 2023 가을겨울 광고 캠페인 공개 (2023-09-01 11:2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