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름다운가게, 헌 옷 활용한 리사이클 원단 개발 업무협약
에이치블루와 헌 옷을 원단화하는 특수가공기술 공동으로 특허 출원
등록날짜 [ 2023년09월06일 17시10분 ]
(좌)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우)에이치블루 엄기천 대표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는 (주)에이치블루와 폐의류를 활용한 리싸이클 원단의 공동 개발과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아름다운가게 서울본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와 엄기천 에이치블루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아름다운가게는 매장에서 판매되지 못하는 폐의류를 활용한 신소재를 개발하여 이를 제품화하게 된다.

두 곳은 이미 올해 초 청바지, 셔츠, 모직 양복 등의 독특한 질감의 리싸이클 원단 개발에 성공하여 최근 해당 기술에 대한 공동특허 출원을 마쳤다. 이와 함께 폐의류의 새로운 쓰임에 대한 공동 연구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본 개발은 아름다운가게의 제안으로 시작되어 에이치블루 기술연구소에서 폐의류를 활용한 새로운 소재 개발에 착수했다.

에이치블루는 재생가죽을 가공, 공급하는 업체로 무독성, 내오염성, 내가수분해성, 내황변성 등의 특성이 있는 합성피혁 제조에 대한 다수의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장윤경 상임이사는 “점점 더 다양화되고 세분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업사이클링 제품 시장에도 새로운 소재가 필요했던 시점”이라며 “에이치블루와의 협약을 통해 의류 쓰레기 해결에 조금이라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치블루 엄기천 대표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폐의류 활용에 새로운 쓰임을 지속적으로 제안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신소재를 활용한 신제품을 올가을 출시 예정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아름다운가게, LG전자 H&A사업본부와 자원순환 캠페인 진행
■ 특집대담-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패션업계와 함께 아름다운 세상 만들고 싶어
인터뷰-신임 박동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이사장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산련, '제11차 한·중·일 섬유산업 협력회의' 개최 (2023-09-07 12:10:10)
섬산련 최병오 회장, 중소기업중앙회 방문 (2023-09-04 14:5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