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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트렌드페어, 어떻게 진행됐나?
전년대비 참관객 48%, 상담건수 40% 증가, 완사입, 입점, 협업 등 비즈니스 상담 2,100건 달성
등록날짜 [ 2023년08월28일 19시1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 주최,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주관하는 “2023 트렌드페어(2023 Trend Fair)”가 지난 8월 23일(수)부터 3일간 COEX 에서 뜨거운 관심 속에 막을 내렸다.

이번 트렌드페어는 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패션잡화, 패션테크 등 총 130개 브랜드가 참가했으며 국내 대표 백화점, 편집샵, 온라인몰, 패션기업을 비롯해 해외 바이어 및 일반인 등 3,400명 이상이 참관해 2,100건 이상의 비즈니스 상담 실적을 올렸다. 전년대비 참관객은 48%, 상담건수는 40% 증가했다.  


롯데, 신세계, 현대, W컨셉, 29CM, 무신사, F&F파트너스, 하고 등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 및 컴퍼니빌더 등이 대거 참관하여 전시 참여 브랜드들과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미국, 브라질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이 현장을 방문, K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중국 틱톡 도우인과 샤오홍슈을 통해 활발히 활동중인 왕홍의 참관도 눈길을 끌었다.   

한국패션산업협회는 금년 트렌드페어 성과를 높히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참가 브랜드의 개성이 돋보일 수 있도록 컨셉별 조닝을 구성했고 참가브랜드와 바이어간 사전 정보 공유를 통해 효율적인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했다.

소비자판매전, 조인트패션쇼, 패션테크PT,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시연행사 등을 통해 참관객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다년간 페어에 참관하고 있는 국내 대표 플랫폼 관계자는 “예년에 비해 행사 규모가 확대되었고 새로운 브랜드의 참여도 많아 만족스러운 상담을 진행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패션산업협회 관계자는 “행사 후에도 국내 유통업계와 연계해 트렌드페어에 참여한 브랜드들에게 지속적인 비즈니스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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