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화장품/헤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LG생활건강, 매출 3%, 영업익 27.1% 감소
2023년 2분기 매출 1조8077억원, 영업이익 1578억원 기록, 뷰티 매출 8% 감소
등록날짜 [ 2023년07월28일 09시0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조정희 기자]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2023년 2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한 1조8077억원, 영업이익은 27.1% 감소한 1578억원을 기록했다.


HDB, Refreshment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Beauty 매출이 약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으며,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력 구조 효율화 및 북미 사업 구조조정 관련 비경상 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2023년 2분기 사업별 실적은 아래와 같다.

Beauty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7805억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0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내수 채널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하락했다.

백화점, H&B 등 순수 국내 내수 채널 매출은 증가했지만 높은 기저 부담으로 면세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으며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역신장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주요 채널 실적 둔화 및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은 다양한 신제품 출시 및 주요 라인 리뉴얼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오휘’ 얼티밋 핏 진 쿠션과 ‘글린트’ 하이라이터 피치문을 출시했고, ‘후’ 환유 라인과 ‘숨37°’ 워터-풀 라인을 리뉴얼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성장한 5,460억원, 영업이익은 53.6% 감소한 276억원을 기록했다.

원가 및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고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Refreshment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한 4812억원,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602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판매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고, 원가 관련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조정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중국, 한국 단체관광 재개, 관광+패션+뷰티산업 훈풍 예고
패션, 뷰티, 주식가격 중국 리스크로 맥 못춰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엠퀴리, 프리미엄 클렌징 라인 ‘코어 클렌징’ 2종 신규 론칭 (2023-10-13 13:26:40)
엠퀴리, ‘선 패치’ 제품 누적 판매 11만장 돌파 (2023-07-26 11:3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