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디자이너/컬렉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3 춘계 서울패션위크 15일 개막
등록날짜 [ 2023년03월14일 10시0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2023년 가을, 겨울 패션 트렌드를 선보이는 ‘2023 FW 서울패션위크’가 3월 15일(수)부터 19일(일)까지 5일간 DDP에서 진행된다.  23개국 13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해 5일간 1천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트레이스쇼도 진행한다.

2023 FW 서울패션위크는 30개의 디자이너 패션쇼, 1개의 기업패션쇼를 선보이며, 모든 패션쇼(100% 오프라인 패션쇼)는 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유튜브 동시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인 서울컬렉션 23개 브랜드 / 신진 디자이너 제너레이션 넥스트 7개 브랜드, 국내 기업 1개 브랜드가 무대에 선다.

이번 2023 서울패션위크는 서울패션위크는 22년 만에 달라진 무대 디자인과 다양한 연출, 코로나 이후로 최대 규모 트레이드쇼, 기업 X 디자이너 개방형 협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DDP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기업기획전, 디자이너 제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CJ온스타일 온라인 기획전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무대’ 디자인이다. 아트홀1관은 보다 생동감 넘치는 관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원형’으로 무대를 바꾸고, 아트홀2관은 대형LED를 설치해 한층 더 선명하고 영상미가 극대화된 쇼 연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브랜드에서는 새로워진 무대를 활용해 공연, 오브제,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다양하고 개성 강한 런웨이를 선보인다.

서울패션위크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무대는 15일(수) 13시에 ‘얼킨(ul:kin)’의 컬렉션을 시작으로, 총 5명의 디자이너가 패션쇼를 선보인다.

특히, 이날 오프닝 전 공식포토콜 행사에는 서울패션위크를 주최하는 서울시를 대표해서 오신환 정무부시장과 서울패션위크 글로벌 홍보대사 ‘뉴진스’가 참석한다..

시대의 화두인 친환경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업사이클링 기반 브랜드 ‘얼킨’은 2014년 버려진 그림을 활용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브랜드를 론칭했으며, 올해 FW 서울패션위크 참가 브랜드선정 심사위원 최고점수를 받으며 오프닝 무대에 선정됐다.

서울패션위크 일정은 19일(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3월 19일(일) 박윤수 디자이너의 ‘빅팍’ 패션쇼 이후 이번 패션쇼에 참가한 모든 브랜드들의 대표작품 3개 착장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피날레 패션쇼가 펼쳐지며, 피날레 공연인 뮤지컬 배우 강홍석의 ‘Be yourself 스페셜 스테이지’로 화려한 대장정을 마무리 한다.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의 트레이드쇼(수주박람회)도 DDP에서 진행된다.

트레이드쇼는 총 67개 국내 유수 디자이너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가 참여한다.

국내외 패션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수주전시회에서는 ‘지속가능성’의 화두를 담아 지난 추계 행사 때 사용한 친환경 원목 부스를 이번에 재사용하는 등 환경·사회·투명 경영(ESG)을 실천한다.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브랜드 23개(서울컬렉션 16개, 제너레이션넥스트 7개)를 포함한 의류 49개, 패션잡화 7개, 주얼리 11개, 총 67개 유수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의 소재 전시관이 조성된다.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DDP로 집결하는 패션피플을 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DDP 어울림 광장에서는 패션 인플루언서가 함께하는 라이브 스튜디오와 시민들이 패션쇼 런웨이를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인공지능 음성인식(AI) 포토존 등 패션과 혁신기술이 결합된 다양한 시민체험부스를 ‘케이(K)-패션 스트릿’으로 조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패션과 첨단기술이 결합된 개별 브랜드 부스들을 통해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한는 브랜드 부스는 총 5개로 무신사, 메르세데스벤츠, 메트로시티, 캐치패션, 비커스이다.

참여 디자이너들의 의상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CJ온스타일과 서울패션위크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라이, 23 FW 서울패션위크서 아티스틱한 컬렉션 라인 선보여 (2023-03-15 11:37:59)
K-패션,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 전시회 성료 (2023-03-09 10:1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