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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제주도 감물염색과 베트남...
칼럼-섬유 패션 폐기물과 바이오...
칼럼-제주도 감물염색 걸렝이와 ...
칼럼-제주도 감물염색 갈옷의 재염색...
칼럼-제주도 감물 염색과 감 파쇄물...
대담-메쎄프랑크푸르트 프랑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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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김복용 (주)보우 대표, 휄...
구미는 섬유산업 역량 갖춘 최적의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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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 제조업계 태양광 설치 붐
텍스월드 파리, 방문객 코로나 이전 ...
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심 ...
동서인도네시아, 고순도 나프탈렌 공...
대경섬유직물조합, POY 반덤핑 조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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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New Demand 생존전략 시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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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렌하이트, 김우빈과 재결합 23 SS 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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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고프코어룩 ‘봄철 ...
휠라, BNP 파리바 오픈 선수 착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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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동/캐릭터
코오롱FnC, 스포츠 브랜드 ‘헤드’ 리...
스포츠(Sports)
이랜드재단-미쏘, ‘굿럭굿잡’ ...
미쏘,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캠페...
베스띠벨리, 임수향과 함께한 23 S...
씨(SI), 송해나 전속모델 발탁
로엠, 프리미엄 캡슐 컬렉션 ‘더 뉴 ...
마크엠, 그래픽 아티스트 ‘샘바...
후아유, 서포터즈 4기 발대식 성...
볼디스트, ‘더현대 서울’ 팝업....
마크엠, 현대백화점 판교 팝업스토어...
스파오, 마시마로와 콜라보 잠옷 출시
지이크, 야구 국가대표팀 단복 후...
‘지이크’, 배우 로몬 전속모델...
럭키슈에뜨, MZ 워너비 ‘아이브 ...
파렌하이트, 김우빈과 재결합 23 SS 컬...
올 겨울, 패딩만큼 따뜻한 ‘남성 코...
노스페이스 에디션, ‘세계 물의 ...
왁, 검은 토끼 ‘플레이보이’와 협업...
중국 아웃도어 의류 유망산업 부상
이랜드 로이드,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
로이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
이랜드 로이드, ‘에버래스팅 컬렉션...
슈펜, '스프링 우먼 컬렉션' 출시
뉴발란스, 러닝화 ‘Fuelcell Super Comp E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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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찌, 리미티드 에디션 아이웨어 컬렉...
오연서, 공항패션 어떻게 입었을까?
글라스포, K-아이웨어로 필리핀 진출
휠라 언더웨어, 스타일리시 스포...
에블린, 발렌타인데이 맞아 ‘달링미 ...
이랜드 에블린, 공식 서포터즈 ‘에블...
이랜드 로이드, 크리스마스 스...
로이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
이랜드 로이드, ‘에버래스팅 컬렉션...
■ 전체뉴스(Total News)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하는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글로벌 ...
‘지이크’, 배우 로몬 전속모델...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신원의...
서울패션위크, 글로벌 홍보대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서울시...
뉴발란스, 990v6 출시..배우 변요한 화...
스포츠(Sports)
파렌하이트, 김우빈과 재결합 23 SS 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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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메이드, 임영웅 ‘미공개 화보...
휠라, 방탄소년단과 2021 신학기 ...
잇미샤, 서현과 함께한 2020 가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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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정 웰메이드, 임영웅 ‘트롯웰송’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공유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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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우먼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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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오, 박수홍의 반려묘 ‘다홍...
케즈, 김새론의 청량미 가득한 광고 ...
미쏘, 배우 김희정 외 4인의 화보 공...
네파, 신규 라인 앰버서더로 라이징 ...
스파오, 미국 시트콤 ‘프렌즈’ ...
웰메이드, 드라마 ‘시지프스’ 제작 ...
크로커다일레이디, KBS 드라마 ‘누가...
‘편의점 샛별이’ 김유정, 드라마 속...
휠라X두산베어스-이색 협업, 우승...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 한 프레시폼...
휠라, 스켈레톤 윤성빈 은메달 획득 ...
뉴발란스, 김연아 21 S/S 첫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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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 제조업계 태양광 설치 붐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섬...
텍스월드 파리, 방문객 코로나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섬유직...
진흥염직 대도기계 하이소프트 염색...
기계(Machine)
나주천연염색재단, 전남 산림자원의 ...
천연염색(Natural)
섬유 제조업계 태양광 설치 붐
텍스월드 파리, 방문객 코로나 ...
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
동서인도네시아, 고순도 나프탈렌 공...
대경섬유직물조합, POY 반덤핑 조사개...
도레이첨단소재, 수처리 O&M 전문...
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
일신방직-작년 적자전환, 23일 주...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16일 주총 ...
효성티앤씨, PID 2023에 친환경 섬유 대...
대경섬유직물조합, POY 반덤핑 조...
동서인도네시아, 고순도 나프탈렌 공...
나주천연염색재단, 전남 산림자원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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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레이첨단소재, 수처리 O&M 전문...
국내 화섬업계 PTA/MEG 수입 통한 공동...
섬유 제조업계 태양광 설치 붐
FITI, 대한주택건설협회와 주택 품질관...
전남공예창작센터, 전남 공예품...
진흥염직 대도기계 하이소프트 염색...
■ PID 2023-주목 받는 섬유기계 기종은?
에이스기계, 릴레스 염색+축소...
증권/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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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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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타일라이프] 창간 15주년, 베스...
특집/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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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
한국여행-칠곡, 금곡사(金谷寺)
일신방직-작년 적자전환, 23일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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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사/원면(Yarn)
튀르키예 안탈리아 해변에 마라토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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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뉴스-패션,섬유,뷰티 업종 주가 ...
증권/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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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저널
맛집탐방-헝가리 전통가정식 전문, Hu...
푸드저널
맛집탐방-피렌체 피자전문, Trattoria Piz...
푸드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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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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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PID 2017(프리뷰인 대구 2017)
AD-TEXFO 2017
AD-마이크로모달(렌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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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미래텍
광고-대정화학
한국여행-칠곡, 금곡사(金谷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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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기행-타이완, 땅콩아이스크...
맛집탐방-헝가리 전통가정식 전문, Hu...
맛집탐방-피렌체 피자전문, Trattoria P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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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 대통령, 구미 금오공대, SK실트...
나주천연염색재단, 나주밥상 공...
경북도, 서울시와 교류 강화 위한 협...
지방/지자체
경기섬산련, ‘2023년 경기섬유인 신...
협회/조합/단체
구미는 섬유산업 역량 갖춘 최적의 생...
인터뷰/대담
나주천연염색 제품, 고향사랑기부제 ...
천연염색(Natural)
구미시, 2025 아시아육상대회 유치
대구염색공단, 석탄 톤당 206달러...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
나주천연염색재단, '박물관 길 위의 ...
천연염색(Natural)
대구시, 대구염색공단 이전 본격 추...
단체/연구원/공단
동원CM, 공장 폭발사고로 큰피해 발생
염색(Dyeing)
경북도-우즈베키스탄, 섬유협력 및 ...
지방/지자체
중국 아웃도어 의류 유망산업 부...
자료-폴란드 섬유패션시장 동향(6...
H&M, 2023 스프링 컬렉션 출시
자료-중국 섬유패션시장 동향(620호)
프라다 23 FW 여성복 컬렉션 공개
구찌, 밀란 패션위크서 23 FW 여성 컬...
한국여행-칠곡, 금곡사(金谷寺)
튀르키예 안탈리아 해변에 마라...
카타르항공 프리빌리지 클럽, 아비오...
세계여행-영국, 리버풀(Liverp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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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척 해신당공원:삼척시 갈남2리(옛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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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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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21 S/S 프레미에르비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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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브라질 섬유패션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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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중국 섬유패션시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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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24 SS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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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80개 섬유기업 서울서 전시회 개...
국내전시회
■ PID 2023-주목 받는 인도 섬유기...
■ PID 2023-주목 받는 섬유기계 기...
2023 PID, 화려한 개막
중국 80개 섬유기업 서울서 전시회 개...
효성티앤씨, PID 2023에 친환경 섬유 대...
코모도스퀘어, 서포터즈‘Boy Squar...
잭니클라우스, 2015 JNII 한국대표 ...
광고-제3회 글로벌섬유비전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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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설 맞아 ‘영락애니아의 집’에...
출품-렌징 이노베이션(Texworld USA)
ITMA Asia + CITME 2012①-FONG’S group
출품-동양제강주식회사
출품-(재)전주기계탄소기술원
출품-(주)거성산업자재
2022 패패부산, 30주년 맞아 다양한...
프리뷰 인 서울(PIS) 2021 개막
2021 트렌드페어, 온-오프라인 전시회 ...
2020 Ontact 트렌드페어, 라이브 커머스 ...
AD-2020 패패부산
올해 최고의 기능성 신발은 ?
2020 트렌드페어-Ontact로 전환, 일정 조...
광고-제3회 글로벌섬유비전포럼
니카코리아, 불소 및 PFOA 프리 발수제 ...
코모도스퀘어, 서포터즈‘Boy Square_보...
김보람 첼로 독주회, 새해 1월 6일 개...
잭니클라우스, 2015 JNII 한국대표 선발...
[2015 우리 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 ...
이랜드리테일, 아동 마운틴 파카 대전...
출품-렌징 이노베이션(Texworld USA)
출품-동양제강주식회사
출품-(주)거성산업자재
ITMA Asia + CITME 2012①-FONG’S group
출품-(재)전주기계탄소기술원
출품-벡스코(BEXCO)
■ 섬유.패션.기계 온라인 박람회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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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 패션시장 상징 '두타몰' 매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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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New Demand 생존전략 시급하다
등록날짜 [ 2023년02월22일 09시2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김중희 섬유칼럼니스트/(주)씨엠에이글로벌 고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약 3년간 전 세계는 무려 6억7천5백 만명 이상 확진자와 686만명 이상 사망자를 내며 지구촌 전체가 큰 몸살을 앓았다.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시장도 문이 닫혀 있다가 이제 겨우 문이 열리기 시작했으나 안타깝게도 지난 2월 6일 튀르키예 남부지역과 시리아에서 규모 7.8의 강진으로 인해 수만명의 사망자를 내며 다시 한 번 지구촌에 큰 비극을 불러왔다.
지난해 2월 24일 시작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도 1년이 다 경과 했지만 아직 끝날 기미도 없이 지금은 대리 세계전쟁(a proxy world war)을 벌이는 양상으로까지 번지면서 세계 경제를 위축시키는 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처럼 지구촌이 혼란 상태인 가운데 지난 2월 18일엔 북한이 ICBM 화성 15형을 최대사거리 체제로 고각 발사하면서 동북아지역에 또다시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같은 대내외 악재들로 인해 수출로 먹고 사는 대한민국의 경제에도 먹구름이 잔뜩 끼여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초부터 반도체 수출이 침체되면서 무역수지가 적자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2022년 한해 우리나라의 무역수지는 450억 달러 적자를 보였다.
섬유수출도 예외가 아니였다.
원사, 제직, 염색가공에 이르기까지 섬유관련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극도로 침체된 가운데, 코로나19 보다 더 무서운 불황국면이 지속되고 있다.
게다가 고물가와 고금리(금리인상)로 인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기업인들의 고민도 점점 더 커지고 있는 듯하다.
이런 가운데 지금은 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MZ세대들이 노동조합을 결성하는 등 노동시장의 판이 바뀌어 가고 있으며 기업들이 바라는 인재상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 1월 30일 국내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들이 바라는 MZ 세대들에 대한 인재상을 분석한 결과 “책임의식 (67곳)”, 도전정신 (66곳)“, 소통. 협력 (64곳)”, 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공개강좌 K-MOOC에서 소비자와 시장이라는 강좌를 운영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 외 9명의 교수 및 트렌드 연구자 등이 공동으로 쓴 책 “트렌드 코리아 2023” 저서 내용 중 “New Demand(뉴 디맨드) 전략“ 편이 필자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뉴 디맨드 전략은 오늘날과 같이 참으로 치열한 국제 경쟁시대에 기업이 살아남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수요를 만들어 내는 새로운 수요창출 방안의 하나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소비자들이 사지 않고서는 배길 수 없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야 된다고 강조한 부분에 필자는 크게 공감하면서 다른 이들에게도 일독을 권해보고 싶었다.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소비자 지향적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의 먹거리 창출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선제적 대응기술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가 원하는 품질이 무엇인지 정확히 판단하고, 창의적인 사고와 과학적인 사고가 뒤 따라줘야 한다.
전례 없는 인플레이션과 자산가치 하락으로 소비심리가 급속히 악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세계경제 전체가 현대판 보릿고개를 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비용 대비 효용이 뛰어난 것들만 쏙쏙 골라 구매하려 하고 있다.
오늘날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시장 환경 속에서 어떻게 하면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인가?, 기업인들의 고민은 이만 저만이 아니다.
최근 이탈리아와 일본의 전시회를 참관하고 돌아온 국내 한 섬유관련 기업인은 “현 상황은 코로나 19때 보다 더 절박한 상태다. 이전까지는 파도를 만나 어렵게 항해 하던 배였다면 지금은 침몰 직전에 와 있다. 경영자나 임직원들이나 우리 모두가 바짝 정신을 차리고 깨어 있지 않으면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른다”며 다급한 심정을 토로했다.
그분의 말대로 2023년 우리를 둘러산 시장 환경은 무척 엄중하고 유례없는 불황을 예견하고 있다.
지금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MZ 세대들은 체리슈머(Cherry-Sumers:한정된 자원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대한 알뜰하게 소비하는 전략적 소비자)의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MZ 세대 소비자들은 쉽사리 지갑을 열지 않고 있어 그동안 통용되던 일반적인 고정관념마저 무너지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고 해도 기업이 살아남고 지속적인 성장 발전을 추구해 나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수요창출이 반드시 필요하다.
새로운 수요창출 방법으로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이 “뉴 디맨드 생존전략” 은 기본적으로 공급자 중심의 사고방식에서 완전히 탈피해 전적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소비자가 언제 어떤 물건을 구매하려고 하는가를 심도 있게 예측해 보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품질, 가격, 납기를 철저히 준수하고, 촛점을 전적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좀 더 깊이 있게 귀담아 듣고,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하나도 빠짐없이 기록한 작업 지시서를 생산부서에 전달해 반드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조할 수 있어야 한다.
결국, 우리 기업들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100% 만족할 수 있는 품질을 만들어 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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