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천연염색(Natural)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 ‘남도공예장터’ 개설 운영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해 전남 공예품 판매 지원, 11일부터 오픈
등록날짜 [ 2023년02월11일 13시21분 ]
전남 공예품을 판매하고 잇는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의 뮤지엄샵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윤병태)이 운영하고 있는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는 전남 공예산업의 육성을 위해 공예품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온라인 판매는 지난해부터 ‘남도공예장터’ 쇼핑몰을 구축했으며, 이달 11일부터 오픈해 공예품을 판매하고 있다.

‘남도공예장터’ 쇼핑몰에는 공예공방의 천연염색 제품 목공제품, 도자제품, 라탄공예품, 펠트, 압화, 합죽선 등 완제품과 DIY 공예품이 입점돼 있다. 
 
 ‘남도공예장터’에는 공예품 판매를 희망하는 전남 도내 공예공방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다. 
 
전남산 공예품의 오프라인 판매는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의 뮤지엄샵에서 50여개 공방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는 더욱 많은 공예 공방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고 있다.      
 
허북구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장은 “전남의 공예품은 우수하나 지방이어서 유통환경이 불리고, 소비자 접근성이 떨어져 판매에 애로 사항이 많다”며, “전남공예창작센터에서는 공예장비 활용, 교육, 창작 지원뿐만 아니라 공예품 판매 촉진을 통해 공방이 성장하도록 지원에 나서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공모한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사업에 전라남도가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을 사업담당 기관으로 지정해 선정된 센터다. 
 
센터에서는 공예장비 구축과 함께 장비활용, 교육, 창작지원, 체험 교육, 공방의 마케팅을 지원해 왔으며, 2023년부터는 전라남도의 지원에 의해 전남지역 공예 작가 지원과 공예 보급을 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네스프, 천연염색 설비 매각, DTP+염료에 주력 (2023-02-14 11:52:36)
나주천연염색재단, 네스프와 협업 천연염색 DTP 상품개발 (2023-02-07 17:5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