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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르가르뎅 패션쇼 및 ...
섬개연+ KOTITI, 시험․검사 ...
다이텍 ‘23 TASK 사업' 인니...
이랜드리테일, 신한은행과...
코오롱스포츠, 공식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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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 부산 신세계센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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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르가르뎅 패션쇼 및 영디자...
섬개연+ KOTITI, 시험․검사 서비스...
다이텍 ‘23 TASK 사업' 인니·키르...
이랜드리테일, 신한은행과 ‘E페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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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스포츠, 공식 브랜드 사이트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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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완 전 LG전자 부사장, 안동시설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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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Sports)
올 겨울 남성 아우터 ‘항공점퍼...
미국 홈텍스타일 시장 확대 지속
아웃도어 시즌, 캠핑이냐 낚시냐?
올해 상반기 중국 의류매장 2,800개 이...
래코드, 10주년 맞아 지속가능패션 연...
칼럼-제주도 감물염색의 푸새 대...
칼럼-제주도 감물염색과 베트남...
칼럼-섬유 패션 폐기물과 바이오...
칼럼-제주도 감물염색 걸렝이와 태국...
칼럼-제주도 감물염색 갈옷의 재염색...
삼우코퍼레이션, 폴리니트 강소...
대담-메쎄프랑크푸르트 프랑스 ...
■ PID 2023-주목 받는 인도 섬유기...
인터뷰-김복용 (주)보우 대표, 휄트사...
구미는 섬유산업 역량 갖춘 최적의 생...
세계 최장 비거리 골프공 ‘아토...
올 봄 패션업계, 테니스복 선점 경쟁 ...
노스페이스, 고프코어룩 ‘봄철 기능...
휠라, BNP 파리바 오픈 선수 착용 컬렉...
골든베어, 기존 골프틀 깬 차별화 전...
노스페이스, ‘2023 키즈 스프링 컬렉...
코오롱FnC, 스포츠 브랜드 ‘헤드’ 리...
삼우코퍼레이션, 폴리니트 강소...
섬유 제조업계 태양광 설치 붐
텍스월드 파리, 방문객 코로나 이전 ...
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심 ...
동서인도네시아, 고순도 나프탈렌 공...
대경섬유직물조합, POY 반덤핑 조사개...
에이스기계, 릴레스 염색+축소겸용기 ...
스파오, 강다니엘 모델 발탁
몽클레르 X 앨리샤 키스 23 SS 컬렉션 ...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하는 #뉴운...
‘지이크’, 배우 로몬 전속...
서울패션위크, 글로벌 홍보대사에 ‘...
뉴발란스, 990v6 출시..배우 변요한 화...
파렌하이트, 김우빈과 재결합 23 SS 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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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장 비거리 골프공 ‘아토...
올 봄 패션업계, 테니스복 선점 ...
노스페이스, 고프코어룩 ‘봄철 ...
휠라, BNP 파리바 오픈 선수 착용 컬렉...
스포츠(Sports)
골든베어, 기존 골프틀 깬 차별화 전...
골프(Golf)
로엠, 강혜원과 함께한 23년 봄 컬...
이랜드재단-미쏘, ‘굿럭굿잡’ ...
미쏘,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캠페...
베스띠벨리, 임수향과 함께한 23 S/S 화...
씨(SI), 송해나 전속모델 발탁
코닥어패럴, 자연의 컬러 담은 ‘...
스파오, 강다니엘 모델 발탁
마크엠, 그래픽 아티스트 ‘샘바...
후아유, 서포터즈 4기 발대식 성료
볼디스트, ‘더현대 서울’ 팝업..올...
지이크, 야구 국가대표팀 단복 후...
‘지이크’, 배우 로몬 전속모델...
럭키슈에뜨, MZ 워너비 ‘아이브 ...
파렌하이트, 김우빈과 재결합 23 SS 컬...
올 겨울, 패딩만큼 따뜻한 ‘남성 코...
코오롱스포츠, 공식 브랜드 사이...
휠라, 부산 신세계센텀시티몰점 리뉴...
세계 최장 비거리 골프공 ‘아토맥스...
이랜드 로이드,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
로이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
이랜드 로이드, ‘에버래스팅 컬렉션...
슈펜, '스프링 우먼 컬렉션' 출시
뉴발란스, 러닝화 ‘Fuelcell Super Comp Eli...
슈콤마보니, 론칭 20주년 맞아 대대적 ...
구찌, 리미티드 에디션 아이웨어 컬렉...
오연서, 공항패션 어떻게 입었을까?
글라스포, K-아이웨어로 필리핀 진출
애니바디, 앨리스펑크와 23 SS 편...
휠라 언더웨어, 스타일리시 스포츠 언...
에블린, 발렌타인데이 맞아 ‘달링미 ...
이랜드 로이드, 크리스마스 스...
로이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
이랜드 로이드, ‘에버래스팅 컬렉션...
■ 전체뉴스(Total News)
스파오, 강다니엘 모델 발탁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랜드...
몽클레르 X 앨리샤 키스 23 SS 컬렉...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이탈리...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하는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글로벌 ...
‘지이크’, 배우 로몬 전속모델 발...
남성복/셔츠
서울패션위크, 글로벌 홍보대사에 ‘...
디자이너/컬렉션
웰메이드, 임영웅 ‘미공개 화보...
휠라, 방탄소년단과 2021 신학기 ...
잇미샤, 서현과 함께한 2020 가을 ...
제이에스티나 핸드백, 이유비 20 F/W 광...
세정 웰메이드, 임영웅 ‘트롯웰송’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공유와 ...
이랜드 후아유, 브랜드 뮤즈로 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우먼스 ...
럭키슈에뜨, 배우 한소희 효과로 매출...
슈콤마보니, 새로운 뮤즈로 한예슬 발...
스파오, 박수홍의 반려묘 ‘다홍...
케즈, 김새론의 청량미 가득한 광고 ...
미쏘, 배우 김희정 외 4인의 화보 공...
네파, 신규 라인 앰버서더로 라이징 ...
스파오, 미국 시트콤 ‘프렌즈’ ...
웰메이드, 드라마 ‘시지프스’ 제작 ...
크로커다일레이디, KBS 드라마 ‘누가...
‘편의점 샛별이’ 김유정, 드라마 속...
휠라X두산베어스-이색 협업, 우승...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 한 프레시폼...
휠라, 스켈레톤 윤성빈 은메달 획득 ...
뉴발란스, 김연아 21 S/S 첫 화...
Textile Issue
원사/원면(Yarn)
직물(Fabric)
염색(Dye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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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화학(Petro)
기계(Machine)
산업용(Techtex)
수도권/지자체
해외전시회
국내전시회
사설(Editorial)
기자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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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뉴스(Total News)
효성티앤씨, 삼성전자 반도체 방...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효성티...
에이스기계, 콤비 4드라이브 상...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염...
디지털날염(DTP)에 의한 면 발염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최...
삼우코퍼레이션, 폴리니트 강소기업...
직물(Fabric)
나주천연염색재단, 박물관 길의 인문...
천연염색(Natural)
삼우코퍼레이션, 폴리니트 강소...
섬유 제조업계 태양광 설치 붐
텍스월드 파리, 방문객 코로나 ...
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심 ...
동서인도네시아, 고순도 나프탈렌 공...
효성티앤씨, 삼성전자 반도체 방...
도레이첨단소재, 수처리 O&M 전문...
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
일신방직-작년 적자전환, 23일 주총 ...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16일 주총 ...
삼우코퍼레이션, 폴리니트 강소...
에이스기계, 콤비 4드라이브 상압지...
나주천연염색재단, 박물관 길의 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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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티앤씨, 삼성전자 반도체 방...
국내 화섬업계 PTA/MEG 수입 통한 공동...
섬유 제조업계 태양광 설치 붐
섬개연+ KOTITI, 시험․검사 서비스 구...
전남공예창작센터, 전남 공예품...
에이스기계, 콤비 4드라이브 상압지...
디지털날염(DTP)에 의한 면 발염기술 ...
진흥염직 대도기계 하이소프...
증권/금융
투어저널
푸드저널
잡닷컴
인물/사람들
문학저널
미래저널
기업/주소/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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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
건강/의료/환경
자동차/교통/과학
패션TV
외국어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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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뉴스(Total News)
AD-휠라(FILA)
포토-헨리코튼(Henry Cotton's)
포토-지이크(SIEG)
광고-2016 파리 국제의류직물박람회 참...
해외전시회
광고-디지아이(D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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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타일라이프] 창간 15주년, 베스...
특집/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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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민호 전 세계일보 논설위원 남...
맛집탐방-스페인 요리 전문점, 라...
카프로 최대주주 코오롱인더스트...
에피그램, 열네 번째 로컬 프로젝트 ...
트렌드/신제품
미 연준 금리 0.25% 인상 단행
해외/세계
LG엔솔, 1분기 실적 예상치 크게 상회
증권/금융
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심 ...
증권/금융
한국여행-칠곡, 금곡사(金谷寺)
투어저널
Pelaksanaan Acara Penyelesaian Pembangunan Pabrik ...
외국어뉴스
일신방직-작년 적자전환, 23일 주총 ...
증권/금융
AD-디지아이(DGI)
AD-(주)건영크리너
AD-PID 2017(프리뷰인 대구 2017)
AD-TEXFO 2017
AD-마이크로모달(렌징)
광고-도레이첨단소재
광고-미래텍
광고-대정화학
에피그램, 열네 번째 로컬 프로젝...
한국여행-칠곡, 금곡사(金谷寺)
튀르키예 안탈리아 해변에 마라토노 ...
맛집탐방-스페인 요리 전문점, 라...
에피그램, 열네 번째 로컬 프로젝트 ...
음식기행-타이완, 땅콩아이스크림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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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키
아시아
중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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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
중남미
아프리카
■ 전체뉴스(Total News)
전남공예창작센터, 전남 공예품...
윤 대통령, 구미 금오공대, SK실트...
나주천연염색재단, 나주밥상 공...
경북도, 서울시와 교류 강화 위한 협...
지방/지자체
경기섬산련, ‘2023년 경기섬유인 신...
협회/조합/단체
구미는 섬유산업 역량 갖춘 최적의 생...
인터뷰/대담
나주천연염색 제품, 고향사랑기부제 ...
천연염색(Natural)
구미시, 2025 아시아육상대회 유치
대구염색공단, 석탄 톤당 206달러...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
나주천연염색재단, '박물관 길 위의 ...
천연염색(Natural)
대구시, 대구염색공단 이전 본격 추...
단체/연구원/공단
동원CM, 공장 폭발사고로 큰피해 발생
염색(Dyeing)
경북도-우즈베키스탄, 섬유협력 및 ...
지방/지자체
인디텍스, 2022년 글로벌 실적 발...
미 연준 금리 0.25% 인상 단행
중국 ‘해외풍’ 브랜드 인기 시들, ...
중국 아웃도어 의류 유망산업 부상
자료-폴란드 섬유패션시장 동향(622호)
H&M, 2023 스프링 컬렉션 출시
에피그램, 열네 번째 로컬 프로젝...
한국여행-칠곡, 금곡사(金谷寺)
튀르키예 안탈리아 해변에 마라토노 ...
카타르항공 프리빌리지 클럽, 아비오...
세계여행-영국, 리버풀(Liverpool)
카타르 항공, 에어버스와 법적 분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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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Sp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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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Golf)]
세계 최장 비거리 골프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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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여행-삼척, 해신당공원 파...
-삼척 해신당공원:삼척시 갈남2리(옛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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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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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TV-2020 진주 실크패션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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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21 S/S 프레미에르비죵...
[해외전시회]
전시회-19 S/S 프로젝트 우...
[해외/세계]
올해 상반기 중국 섬유업...
[산업용(Techtex)]
■ 신년특집-미국의 산업...
[해외/세계]
자료-브라질 섬유패션시장...
[해외/세계]
자료-중국 섬유패션시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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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PID, 화려한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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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24 SS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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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D 2023-주목 받는 인도 섬유기...
■ PID 2023-주목 받는 섬유기계 기...
2023 PID, 화려한 개막
중국 80개 섬유기업 서울서 전시회 개...
효성티앤씨, PID 2023에 친환경 섬유 대...
코모도스퀘어, 서포터즈‘Boy Squar...
잭니클라우스, 2015 JNII 한국대표 ...
광고-제3회 글로벌섬유비전포럼
[2015 우리 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 ...
효성, 설 맞아 ‘영락애니아의 집’에...
출품-렌징 이노베이션(Texworld USA)
ITMA Asia + CITME 2012①-FONG’S group
출품-동양제강주식회사
출품-(재)전주기계탄소기술원
출품-(주)거성산업자재
2022 패패부산, 30주년 맞아 다양한...
프리뷰 인 서울(PIS) 2021 개막
2021 트렌드페어, 온-오프라인 전시회 ...
2020 Ontact 트렌드페어, 라이브 커머스 ...
AD-2020 패패부산
올해 최고의 기능성 신발은 ?
2020 트렌드페어-Ontact로 전환, 일정 조...
광고-제3회 글로벌섬유비전포럼
니카코리아, 불소 및 PFOA 프리 발수제 ...
코모도스퀘어, 서포터즈‘Boy Square_보...
김보람 첼로 독주회, 새해 1월 6일 개...
잭니클라우스, 2015 JNII 한국대표 선발...
[2015 우리 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 ...
이랜드리테일, 아동 마운틴 파카 대전...
출품-렌징 이노베이션(Texworld USA)
출품-동양제강주식회사
출품-(주)거성산업자재
ITMA Asia + CITME 2012①-FONG’S group
출품-(재)전주기계탄소기술원
출품-벡스코(BEXCO)
■ 섬유.패션.기계 온라인 박람회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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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는 11월 30일(수) 오후3시, 섬유센터에서 주영준 실장과 유명 패션디자이너, 섬유패션·IT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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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SS 시즌 PV 파리 어떻게 진행될까?
1,200개 전시업체 참여, 전년대비 11% 증가, 현장 전시회 비중 높여
등록날짜 [ 2023년01월13일 15시2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 24 SS 시즌 프레미에르 비죵(PV) 파리가 2월 7일부터 9일까지 파리 빌뺑뜨 젼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에는 1,200개 전시업체가 참가해 새로워진 제품을 제안하고, 소싱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도구, 지속 가능한 산업을 위한 보다 강화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창의적인 패션 산업계가 한자리에 모여, 영감을 받고, 서로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24 춘하(SS)시즌을 위한 기성복, 액세서리(패션 주얼리, 가죽 제품) 및 신발 컬렉션을 선보인다.
24 SS시즌을 위한 제품 제안 및 영감적인 트렌드 콘텐츠에서부터 전시회의 서비스 및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더욱 풍성해진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바이어, 디자이너, 생산 책임자, 패션 및 액세서리 브랜드 매니저 등 방문객들은 전문 선발위원회를 통해 선별된 44개국에서 온 1,200여개의 전시업체(방적업체, 방직업체, 피혁 제조업체, 텍스타일 디자이너, 액세서리 및 부자재 제조업체, 패션 봉제업체)의 새롭고 창의적인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2월 전시회 대비 11% 증가한 국제적인 초고품질의 제품을 제안하는 유럽, 지중해연안 국가 및 아시아 전시업체들이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는 패션 산업계의 새로운 요구에 부응하고 환경 및 사회적 전환을 지원하려는 프레미에르 비죵의 약속을 반영한다.
먼저 이번 행사에서는 지속 가능한 혁신에 전념하는 스마트 크리에이션 공간이 마련된다.
스마트 크리에이션 내의 새로운 스마트 테크 섹션에는 보다 지속 가능한 생산을 위한 기술 혁신 및 디지털 솔루션, 친환경 혁신 포럼, 친환경 정보 데스크(4홀), 친환경 혁신 트렌드 테이스팅 세미나, 전시회 장(4홀 토크 공간)과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친환경 패션 관련 주제에 대한 토크가 제공된다.
프레미에르 비죵 웹사이트의 지속 가능성 섹션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정보 콘텐츠(스마트 키, 스마트 크리에이션 팟캐스트)도 포함된다.
팬데믹 이후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는 현장 전시회와 온라인 디지털 전시회를 결합한 이중 행사를 개최했다.
2023년 2월 프레미에르 비죵팀은 일련의 설문 조사를 통해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은 후 대면 행사에 좀 더 큰 중요성을 부여해 현장 전시회 개최를 결정했다.
전시회 방문을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해 선별된 포럼 제품은 프레미에르 비죵 전시회 개막부터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장 전시회 방문객들은 전시회 폐막일 다음 날부터 주요 시즌 트렌드 요약을 볼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토크 다시 보기와 같은 24 SS시즌 트렌드 행사(세미나, 3D포럼, 라이브 소싱) 컨텐츠는 전시회가 끝난 후에 몇 주 이내로 온라인으로 다시 볼 수 있다.
44개국 1,200여개 업체가 현장 전시회 및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에서 최신 개발 소재를 소개할 예정이다.
창의적인 패션 시장을 주도하는 9개 섹션에서는 원사 (원사와 섬유), 원단, 가죽, 디자인(텍스타일 디자인 및 모티프), 액세서리 (액세서리 및 부자재), 봉제 (패션 봉제), 가죽 봉제 (가죽 의류, 소형 가죽 제품, 가죽 신발), 스마트 크리에이션 (지속 가능한 혁신 및 소재) 및 메종 데쎕씨옹(독점적인 노하우)이 제공된다.
이번 시즌에는 24 SS시즌 란제리/수영복 제품을 비롯해 스포츠 및 기능성 제품 시장을 겨냥한 풍성해진 스포츠 앤 테크 섹션 제품과 6홀의 중심부에 위치한 창의적이고 고품질의 다양한 가죽 제품들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메종 데쎕씨옹(Maison d’Exceptions)의 귀환도 눈에 띈다. 2년 만에 귀환하는 희소성 있는 공예 기술 전용 공간인 메종 데쎕시옹은 10회째를 맞이한다.
이 공간은 새로운 아틀리에 6개를 포함해 23개의 선별된 아틀리에를 소개할 예정이다. 혁신에 초점을 맞춘 텍스타일, 가죽, 액세서리 분야의 뛰어난 기술과 독특하거나 맞춤 제작된 제품들을 선보인다.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즌 내내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서 온라인으로 전시업체들의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2,350개 이상의 온라인 샵을 비롯해 개선된 네트워킹 및 기능(최적화 된 공급업체 검색 방식 및 보다 효율적인 선별 과정), 쉽고 편리한 즐겨찾기 구성, 패션 포럼에서 선별된 제품 하이라이트를 만날 수 있다.
스마트 크리에이션 공간에서 발견하는 헌신적인 행보도 돋보인다.
업계 전문가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소싱 및 생산 측면에서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향상된 프레임워크가 진행된다.
소재 및 마감 분야(스마트 소재 공간: 25개사), 기술 솔루션 분야(신규 스마트 테크 공간: 20개사), 서비스 분야(스마트 서비스 공간: 3개사) 등 48개사가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혁신을 위한 스마트 크리에이션 공간도 마련된다.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팀이 선별한 전시업체 컬렉션 중, 가장 영감을 주며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발견하기 위한 ‘에코-이노베이션(Eco-Innovation)’ 포럼이 진행된다.
에코 인포메이션 데스크(Eco Information Desk, 4홀)는 전시회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시회의 패션팀이 선보이는 에코 이노베이션 트렌드 테이스팅 패션 세미나(Eco-Innovation Trend Tasting fashion seminar)에서는 24 춘하시즌을 위한 최신 지속 가능한 방향과 개발 소재를 분석한다.
지속 가능한 패션의 주요 이슈를 다루는 컨퍼런스가 전시회장(토크 공간 - 4홀)에서 개최되며 온라인(프레미에르 비죵 웹사이트에서)에서도 볼 수 있다.
온라인 프레미에르 비죵 매거진의 지속 가능성 섹션에서 찾을 수 있는 풍부한 정보(스마트 키, 환경 책임의 모든 과제를 설명하고 탐구하는 기사) 및 교육 컨텐츠도 제공된다.
가장 헌신적인 업계 전문가 및 가장 관련성 있는 행보에 초점을 맞춘 스마트 크리에이션 팟캐스트도 열린다.
신규 공간인 스마트 테크는 스마트 크리에이션 공간에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 혁신 공간이다.
디지털 혁신 분야 선진 기업 중 20개사가 기술(인공지능, 알고리즘, 추적가능성, 블록체인 등), 물류(재고 및 유통 관리 등), 분석(비용 최적화, 과잉생산 등) 분야에서 혁신을 선보인다.
이 기업들의 목표는 디지털화 및 기업 생태계 변화에 대응해 보다 지속 가능한 업계를 위해 최적화된 디자인 및 생산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업계를 지원하는 것이다.
트렌드 데이터 및 온라인 청취, 시장 분석, 환경 라벨링, 순환성, 소재의 디지털화를 위한 솔루션, 3D 디자인 도구, 위조 방지 도구, 디지털 패션 등이다.
IFTH와 파트너쉽을 통해 설계된 이 특별한 공간은 소재의 디지털화부터 완제품에 이르는 여러 제작 단계에서 제품의 실루엣(아바타)에 대한 가상 모형 제작과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통해 패션 제품의 디지털화 체인을 재구성할 것이다.
전시업체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스마트 테크 공간 가이드 투어가 제공된다. 투어는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및 독일어로 지원되며 자세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문객 및 24 춘하시즌 소재 소싱을 위해 방문한 브랜드 및 바이어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공되는 여러 신규 도구들도 마련 소싱 경험을 최적화해 준다.
전시회 방문을 체계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신규 모바일 앱도 제공된다.
전시업체 부스에 QR 코드를 설치해 스캔을 통해 업체의 비즈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서 공급업체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신규 서비스가 마련된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데드스톡 트레일(Deadstock trail)’도 관심을 모은다. 데드스톡 트레일에서는 전시업체들은 지난 시즌의 재고 원단을 부스에서 소개할 수 있게 된다. 이 여정은 프리미에르 비죵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어에게 맞는 소재 및 공급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패션 인포메이션 데스크가 6홀 플라자에 마련된다.
신진 브랜드 데스크(6홀 플라자)는 트라노이(Tranoi) 팀이 협력해 신진 브랜드가 전시회 방문을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다양한 니즈, 시장 및 제품에 따라 필요한 소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에센셜 & 에코-이노베이션(Essentials & Eco-Innovation)’ 포럼 가이드 투어를 하루에 여러 회 제공해 시즌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바이어들이 공급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예약제로 운영되며 참가 인원수는 15명으로 제한된다. 프랑스어, 영어, 이탈리아어 및 독일어 투어가 지원된다. 투어 관련 정보와 일정은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 방문객들에게만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보고서는 전시회가 끝난 후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트렌드 분석, 트렌드 테이스팅(Trend Tasting) 다시보기, 주요 제품, 포럼 가상 방문 등이 지원된다.
방문객들이 24 춘하시즌 컬렉션을 구상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가이드 역할을 하는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 팀이 제작한 트렌드 방향 개발 및 분석 도구도 제공된다.
프레미에르 비죵만의 독점적인 28가지 컬러로 구성된 24 춘하시즌 컬러레인지는 모든 시장에 적합하며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영감을 주는 실용적인 도구이다.
‘에센셜(Essentials)’ 포럼(6홀), ‘에코 이노베이션(Eco-Innovation)’ 포럼(4홀), ‘데코레이션(Decoration)’ 포럼(5홀), ‘가죽(Leather)’ 포럼(6홀), ‘디자인(Design)’ 공간(5홀) 등 총 5개 포럼 및 패션 영감 공간이 전시회장에 마련된다.
포럼 패션 리포트가 새로운 형식으로 제공된다. 시즌 주요 하이라이트에 대한 추가 정보를 각 포럼에서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처음으로 각 포럼에 설치된 인터렉티브 스크린이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 팀이 선별한 원단을 소개한다.
마켓플레이스에 연결된 이 스크린은 소개된 제품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온라인 3D 포럼 및 라이브 소싱 세션, 트렌드 테이스팅 세미나는 전시회 토크 공간 4홀에서 진행된다.
시즌 분석 및 교육 컨텐츠는 프레미에르 비죵 사이트에 있는 온라인 매거진의 트렌드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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