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국내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3 PID 개최 준비에 박차
글로벌 코로나 팬더믹 완화에 대응하는 오프라인 전시회 준비 서둘러
등록날짜 [ 2023년01월02일 16시49분 ]
2022 PID 전시장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박상태 기자]‘2023 대구국제섬유박람회 프리뷰인 대구(PID)’가 3월 2일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오프라인 개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방역 완화로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 확대에 기대를 걸고 있다.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섬유소재 비즈니스 전시회인 PID는 글로벌 코로나 팬데믹 완화에 따라 섬유패션시장의 오프라인 마케팅과 주요 해외 전시회들이 정상적으로 회복되고 있어 활발한 수주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PID 행사는 국내 브랜드와 업체간  1:1 수주상담회 ‘프라이빗 상담회’ 등 세계적인 경기침체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의 장 마련과 섬유산업과 디지털 빅테이터 간 콜라보레이션 협업을 고도화한 ‘TREND+메타패션관’조성, 해외 바이어, 기업 간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300여개사가 참여하는 대면 전시회로 개최된다.
 
현재 지속되고 있는 글로벌 경기침체와 올해 어려운 경기전망이 예상되고 있어 PID 사무국은 섬유업계의 수요를 최대한 반영해 주요시장의 해외바이어 유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중동, 동남아시아, 일본 등의 신규시장 바이어 유치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수도권 내수시장의 브랜드와의 직거래를 강화하기 위해 대형 의류패션 브랜드를 초청해 「PID×프라이빗 기획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간 위축된 대면 비즈니스 분위기를 최대한 되살린다는 방침이다.
 
23 PID가 제안하는 24 S/S 섬유소재 트렌드의 주요 키워드인 ‘MULTIVERSE (다중적 세계관)’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실내 라이프 중심의 억제됐던 소비자들의 삶이 외출, 여행 등 일상으로 돌아가는 시점에서 다양한 소비시장의 취향 믹스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섬유소재들을 선보인다.  
 
특히, 스포츠 소재의 활동성과 편안함이 드레스업과 결합돼 야외활동에 적합한 형태의 다양한 소재들이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탄소중립에 따른 리사이클, 생분해 등 친환경 섬유분야의 컨텐츠는 더욱 강화돼 관련 신소재들도 전시될 예정이다. 
 
그밖에 섬유소재산업의 디지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가상시뮬레이션, 3D 디지털 소재 등을 볼 수 있는 「TREND + 메타패션관」과 섬유기계, 스마트 공정 및 팩토리 등 미래 섬유산업을 주도할 첨단 기술과 이종산업 간의 융합 아이디어까지 대폭 확장된 전시 콘텐츠를 예고하고 있다.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PID조직위원장 조정문 회장은 “지속되는 글로벌 경제위기속에서 개최되는 2023 PID가 섬유업계, 연구기관 등이 합심해 신소재 개발과 시장 대응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섬유산업의 회복과 재도약의 발판이 되는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AD-프리뷰 인 대구 2023(PID 2023)
베가텍스, '23 PID'서 친환경 가죽 국내 최초 공개
섬수협, 올해 해외 마케팅 지원 사업 본격 시동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회 GT KOREA, 11월 30일 개최 (2023-02-20 16:41:58)
이랜드, '셀럽이 사랑한 Bag&Shoes' 전시 개최 (2022-12-27 11:3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