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유통채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세이브프라자 해운대점, 친환경 공간으로 리뉴얼 오픈
부산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폐기물 업사이클한 친환경 요소 매장 곳곳에 적용
등록날짜 [ 2023년01월02일 09시5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직영 할인점 ‘코오롱세이브프라자 해운대점’이 친환경 쇼핑 공간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코오롱세이브프라자 해운대점은 2008년 론칭 이후 15년 만에 기존의 복잡하고 분절된 형태의 노후 외관을 정리하는 대대적인 리뉴얼을 감행했다. 
 
코오롱FnC 측은 이번 리뉴얼 주요 포인트는 ‘상품의 가치가 돋보이는 친환경 공간’으로, 코오롱FnC의 폐기물을 업사이클한 친환경 요소를 매장 곳곳에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코오롱세이브프라자 해운대점은 올해 코오롱그룹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수거한 폐기 마스크로 제작한 리사이클 옷걸이로 전면 교체했다.
 
피팅룸 커튼 또한 의류 재고와 같이 버려지는 자원을 사용했으며, 라운지에 배치하는 쿠션도 재고 원단으로 제작됐다. 

 
 
1층 메인 공간에 설치된 조형물 역시 폐기 옷걸이를 재활용해 작품으로 재탄생했으며, 폐기 집기를 재활용해 외부 벤치, 테이블 등을 제작했다.

쇼핑 봉투 하나까지 100%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인증 소재를 사용하는 등 지속가능한 매장으로 대변신했다.
 
코오롱FnC 영업전략 PU IM팀 관계자는 “코오롱세이브프라자 해운대점은 연간 5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부산의 랜드마크와 같은 장소로, 고객이 자주 방문하고 머무르고 싶은 공간이 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해운대점 리뉴얼은 자원의 재쓰임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코오롱FnC가 추구하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코오롱세이브프라자는 코오롱FnC 브랜드의 2년차 재고를 할인 판매하는 매장이다. 현재 안양점, 남양주점 등 전국에 총 10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이파크몰, '설 맞이 특별한 혜택’ 진행 (2023-01-18 11:19:49)
아름다운가게, 명품 의류의 재탄생 ‘업사이클링 캠페인’ 선봬 (2022-12-19 09:53:09)
>